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콤하고 저렴한 갈치조림이 먹고싶을때 방문하는 남대문시장 갈치골목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 24. 22:0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가족들과 1박2일 서울여행 시 방문했던 맛집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희가족의 편안한 밤을 책임질 숙소는 서울특별시 남산에 위치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이었습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은 오래된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위치가 좋고 호텔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외국인관광객 들이나 한국분들에게 사랑받는 호텔이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전 JTBC 인기드라마 SKY캐슬 (스카이캐슬) 을 보았을때 힐튼호텔 지하에 있는 일식당이 나와서 저도 모르게 반갑게 느껴졌었습니다.

 

연기의신으로 불리며 입시코디네이터인 김서형을 비롯해 염정화. 정준호등의 톱스타들이 출연하는 드라마로 정말 상류층에서는 이렇게하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는 드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전 스카이캐슬 대본유출이 되었다고 하는데 결말이 궁금하네요.

 

스카이캐슬 은 1월 25일 아시안컵 8강 중계로 휴방 한다고 하는데 토요일이라도 꼭 본방사수해야 겠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 스테이했을때 저녁을 먹기위해 남대문시장 안에 위치한 갈치골목을 방문했습니다.

 

밀레니엄 힐튼호텔 주변맛집하면 거론되는곳이 갈치골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갈치골목은 지금까지 한두번 방문했었는데 항상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맛집인것 같습니다.

 

이날 저희가족이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중구 남대문시장길에 위치한 중앙갈치식당 입니다.

갈치골목 입구에 앙증맛게 갈치모양으로 입구를 표시해 놓았습니다.

 

일본. 중국에서온 관광객이 많이 방문해서인지 일본어와 중국어도 함께 기재해 놓았습니다.

 

 

 

갈치조립 입니다.

 

매콤한맛이 일품이고 갈치살도 통통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중앙갈치식당의 메뉴는 국산 갈치조림 9천원. 국산 고등어조림 9천원. 모듬생선구이 9천원. 국산 자반구이 9천원. 국산 삼치구이 8천원. 러시아산 코다리양념구이 8천원. 국산 청국장 6천원. 계란찜 추가시 2천원 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며 안심 수산물 요리집. 깨끗한 국내산 갈치로 요리합니다. 제주. 여수. 마산 수산업협동조합 이라고 기재된 포스트를 붙여놓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국내산 수산물이라고 하니 더욱더 맛있게 느껴졌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 입니다.

 

갈치조림이 맛있어서 시금치. 배추김치. 콩자반등의 밑반찬은 거의 먹지 않았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계란찜 입니다.

 

집에서 계란찜을 할때는 이맛이 안나는데 어떻게 만들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수 있는지 요즘핫한 사업가이자 방송인. 백종원레시피 로 잘알려진 백종원씨에게 물어보고 싶어지네요.

 

 

 

 

이곳은 맛집으로 유명해서인지 TV프로그램에도 많이 방영된것 같습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KBS 6시내고향. KBC 생생정보통. MBC EVERY 소문난맛집.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강호동이 진행하는

SBS TV 신개념패키지 외식하는날 에서 김민기 홍윤화 부부도 방문했었다고 합니다.

 

식당안에 걸어놓은걸보면 방송 3사에서 모두 촬영을 올정도로 맛집임에는 틀림없는곳 인것 같습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을 방문시에 주변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명동이나 광화문등으로 나가서 괜찮지만 가까운 남대문시장안에 있는 갈치골목에서 식사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