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리산 흑돼지와 묵은지 -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주변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6. 16. 16:2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그랜드힐튼호텔 주변맛집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랜드힐튼호텔은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콘라드호텔 주변과 달리 음식점이나 볼거리 먹거리가 그리많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그랜드 힐튼호텔은 시내에서 조금 벗어나서 아무것도 하지않고 그냥 푹쉬러 가는 호텔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힐튼호텔에서 세일하지 않을때나 성수기때에는 방값이 그리 저렴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자주 방문하지는 않게 되는곳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1박2일 서울나들이 때에는 호텔밥이 맛있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조식이 맛있다고 느껴지지도 않고 음식 즉석 음식도 거의 없어서 개인적으로 조금은 실망스러운 곳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초등학생 아이들 조식비를 지급하느니 차라리 1층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먹는것도 괜찮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그랜드힐튼호텔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인왕산 등이 있어서 경치는 좋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호텔로비에서 약 5분정도 걸어나오면 음식점이 몰려있는 곳에 위치한 "지리산 흑돼지와 묵은지" 입니다.

 

이곳은 그랜드힐튼을 방문할때 마다 저녁을 먹으러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 가격도 합리적이로 고기도 맛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그랜드힐튼호텔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면 만족스럽다고 느끼실듯 합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그랜드힐튼호텔 프런트데스크 옆에 편의점이 생겨서 아이들이 어리거나 술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즉석식품을 사다가 드시는 분도 많은것 같습니다.

 

저희가족도 얼마전에 호텔을 방문했을때 밖으로 나가기 귀찮기도해서 저녁을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컵라면. 각종 즉석식품으로 해결한 적도 있는데 매일 편의점 음식을 먹으면 싫겠지만 정말 오래간만에 편의점 음식으로 한끼를 해결하니 아이들도 좋아했습니다.

 

 

 

흑돼지와 묵은지 메뉴판 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가격입니다.

메뉴로는 흑돼지 오겹살. 흑돼지목살. 흑돼지 항정상. 와규 갈비살. 쏘세지. 묵은지찜. 묵은지 갈비찜. 부대찌게. 묵은지꽁치. 김치찌게. 계란말이. 메밀국수. 냉면이 있으며 추가메뉴로는 버섯. 손두부사리. 된장찌게. 라면사리가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밀은 국내산 메밀을 사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었으며 메뉴판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적어 놓았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메뉴판 옆에는 뜸팡이 김치 효소가 세계 5대 건강식품이라는 팜플렛을 붙여놓았습니다.

뜸팡이 김치는 효소 + 효모균 (중국에서는 뜸팡이를 치마이제 즉 생화학 치마아제당을 분해해서 알코올로 만드는 효소라고 함)

효소 : 모든 화학반응의 매체가 되는 고분자 화합물의 총칭. 술. 간장. 된장. 막걸리. 식혜. 수정과. 생맥주. 묵은김치. 고추장. 치즈 등의 식품제조 및 소화제등의 의약품에 이용 됨.

효모균 : 내생포자 생성법에 의해 번식함. 치마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발효작용을 하여 술이나 빵을 만드는데 많이 쓰임.

야생법 : 무성붙이의 한가지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밑반찬 중에서 제일 맛있는것이 콩나물 부추 무침입니다.

맛도 좋고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야채와 함게 버무린 파절이 입니다.
주방 이모님의 음식솜씨가 좋은지 항상 맛있게 먹었습니다.

 

 

 

쌈무. 고추된장무침. 간장 고추절임. 묵은지 김치. 상추 입니다.

 

 

 

항정살 입니다.

 

고기의 때깔도 좋고 맛있습니다.
예전에는 방문할때마다 오겹살을 주문했었는데, 요즘은 아이들도 항정살을 더 좋아해서 항상 항정살만 주문하게 되네요.

 

 

 

마늘도 굽고. 묵은지도 고기와 함께 구워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묵은지에 고기를 싸서먹으면 기름지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칼칼한 맛이 일품인 된장찌게 입니다.

 

한국사람은 밥심으로 산다고했는데 저희가족도 고기를 먹더라도 항상 공기밥과 된장찌게를 주문해서 먹는데,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