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 5대짬뽕 송탄 영빈루를 다녀와서...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8. 16. 21:49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무더운 여름날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전국 5대짬뽕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영빈루에 다녀왔습니다.

 

영빈루는 행정구역상으로는 평택시와 송탄시가 통합되어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했다고 하지만 원래는 경기도 송탄시에 있는 맛집으로 소문났습니다.

 

영빈루의 주소는 경기도 평택시 탄현로 341이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21시 30분까지 연중무휴로 영업합니다.

 

영빈루 가격은 짜장면. 짬뽕. 짬뽕밥 보통 4천원. 곱배기 5천원. 탕수육. 잡채 13.000원. 야끼만두 6천원이며 주류로는 연태고량주 소자 1만원. 고량주 5천원. 백간 (백알) 5천원. 이과두주. 맥주. 소주 4천원. 코카콜라등의 음료수 2천원. 공기밥 1천원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영빈루의 음식값이 매우 저렴하네요.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유출로 인해 식당에 가시면 원산지 표시판을 관심깊게 보시는것 같습니다.

영빈루에도 원산지 표시판을 붙여놓았는데, 쌀은 수입산. 배추. 양파. 오징어. 돼지고기 국내산. 고추가루 수입산 (중국산) 이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송탄에는 미군부대가 있어서 맛집도 많습니다.

 

대표맛집으로는 부대찌게로 유명한 최네집이 있는데 몇해전에 백종원 3대천왕에 방영이 되어서 유명해진  부대찌게 전문점 김네집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스리햄버거도 많은 분들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입니다.

 

참고로 전국5대짬뽕집으로는 강릉 교동반점. 군산 복성루. 대구 진흥반점. 공주 동해원. 송탄 영빈루 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방문해보고 싶은곳이 군산 복성루입니다.

지난번 군산 선유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 시간이 맞지않아서 복성루를 방문하지 못한것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전국 5대짬뽕집은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등에도 많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송탄 영빈루 짬뽕입니다.

 

맛집이라고 소문난 전국 5대짬뽕집이라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짬뽕국물이 빨갛고 돼지고기와 오징어 양파. 당근. 호박등의 야채를 듬뿍넣어서 시각적으로 맛있어 보이네요.

 

 

 

영빈루 옆에는 주차장이 있었지만 근처에 주차장이 많이 없어서인지 주차장이 만차였으나 다행이 승용차 한대가 빠져서 겨우 주차할수 있었습니다.

 

만약 주차공간이 없었다면 아마도 영빈루 방문을 포기하고 다른곳으로 갔을것 같습니다.

 

 

 

2016년 3월 31일 코미디티브이 (COMEDY TV) 식신로드에 방송이 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먹방으로 유명한 작곡가 겸 가수인 돈스파이크와 정준하씨가 출연했던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50년전통 옛날탕수육이 매스컴에 소개되어는데 저는 탕수육은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주문하지는 않았습니다.

 

 

 

점심시간을 한참 지난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식당 내부에는 손님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영빈루의 특징을 손님마다 개별 테이블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모르는 사람들과 같은 테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은 혼술. 혼밥이 유행하지만 모르는 사람들과 같은 테이블에서 밥을 먹어야 하는건 그리 편하지는 않은건 사실인듯 싶습니다.

 

 

 

야끼만두 입니다.

 

수재로 만들어서 만두피는 두껍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속이 알차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이 짬뽕 국물 입니다.

 

짬뽕하면 매콤한 맛에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영빈루 짬뽕은 매콤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옛날짬뽕이라 그런것 같은데, 저는 매콤한 짬뽕국물이 좋아서 제 입맛에는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같이 방문한 친구는 국물이 맵지않아서 좋다고 하는걸 보면 사람마다 맛있다고 느껴지는게 다른것 같습니다.

짬뽕맛에 대한 호불호가 갈릴것 같기는한데 전국 5대짬뽕으로 소문난 집이라 맛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을것 같습니다.

 

다음에 영빈루에 방문하게되면 짬뽕대신 짜장면과 탕수육을 먹어보고 후기작성해 보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