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일만들어 당일 판매하는 족발맛집 - 망포동 허팔복족발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9. 22. 16:36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오늘은 족발이 맛있는집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허팔복 족발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구 망포동에 위치한 족발 맛집입니다.

 

병원이나 음식점. 미용실 등에서 본인 이름을 내걸로 하는곳은 그만큼 더 자신이 있다고 예전에 어딘가에서 본것같은데, 허팔복 족발도 본인이름을 걸로 장사를 하시는걸 보면 족발에는 자신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매일매일 커다란 가마솥에서 족발을 삶는 냄새 때문에 허팔복족발 앞을 지날때마다 맛있는 냄새가 코를 찔러서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가기 힘들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허팔복족발은 원산지 표지판도 붙여놓았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후 많은 사람들처럼 저도 식당에가면 식재료의 원산지표지판을 찾아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족발 국내산. 황태 러시아산. 쌀 국내산. 무생채 국내산. 오징어 국내산이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아이들은 허팔복족발 건물에 있는 나호승 태권도에 다니고 있는데 맛있는 족발 냄새를 많이 맡게되어서 집에오면 족발을 사달라고 해서 자주 방문포장해서 집에서 먹곤합니다.

 

매장에는 족발의 효능을 기재해 놓았습니다.

 

1.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킨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혈관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며 혈류를 왕성하게 한다.

 

2.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족발에는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회복에 좋으며 고단백질과 각종영양소가 들어있는 고영양식품이기 때문에 탄력있는 피부를 만든다.

 

3. 중금속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한국식품개발 연구원은 1996년 1월 31일 돼지고기에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속설이 과학적으로 증명됐다고 발표했다.

 

4. 숙취를 제거한다.

족발에는 간기능을 원활히 움직이는 클린. 아세틸클린 이라는 성분이 있고, 또 양질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글루타치온, 시스테인 및 메치오닌이 듬뿍 들어있으며 B1과 B2가 들어있어 이들 특수성분의 작용으로 간기능의 부활과 해독에 큰 몫을 한다.

 

5.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돼지족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모유의 질을 높여주며 율무, 백합, 연밥, 육수, 소금등을 넣어 끓여서 스프를 만들어 먹으면 산모의 젖이 잘 나올 뿐 아니라 종기를 치유하는데 효과가 있다.

 

6.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옛 문헌에 보면 족발은 신장을 보하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며 부기를 빼주므로 수종에는 소회향, 금전초들과 함께 쓰면 좋다고 나와있다.

 

7. 제독 효과가 있다.

돼지고기는 중금속 중독과 탄광 노무자의 규폐병 예방, 납이나 농약을 다루는 사람들에게 제독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주므로 심각한 공해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권장할 만한 음식이다.

 

 

갓 삶아낸 족발의 모습입니다.

 

돼지 비계를 좋아하지 않지만 잘 삶아진 족발껍데기는 쫀득쫀득해서 먹게 되네요.

 

주말내내 대한민국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서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습니다.

비오는날에는 파전에 막걸리 라지만, 매운족발에 맥주도 괜찮은 조합이 아닌가 싶습니다.

 

 

허팔복 족발 입구의 모습입니다.

간판에는 허팔복족발 망포본점이라고 되어있으며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매장안에는 뜨거운 가마솥에서 만들어낸 족발이 있어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제가 주문한 족발을 자르고 계시네요.

 

 

족발집 내부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매장은 크지않고 테이블도 몇개 없습니다. 

하지만 족발이 맛있어서 저같이 포장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항상 바쁘신것 같습니다.

 

 

허팔복 족발의 3가지 원칙입니다.

1. 순수 국내산 생족만 사용합니다.

2. 10여가지 한약재를 사용하여 직접 삶습니다.

3. 당일 삶아서 당일만 판매합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허팔복족발 메뉴판 입니다.

팔복왕족발. 해파리 냉채족발 (계절메뉴). 불족. 미니불족. 반반족. 치즈불족이 주메뉴이고 사이드메뉴로는 쟁반막국수. 파전. 부추전. 황태술국. 계란찜. 주먹밥이 있었고 주류로는 소주. 막걸리. 맥조. 백세주. 코카콜라등의 탄산음료가 있었고 족뱅이 세트 (족발 + 골뱅이) 세트도 판매합니다. 

 

허팔복족발은 세트메뉴도 있었는데, 매장에서 드시는것보다 포장해서 가지고 가시는편이 6천원정도 저렴하니 참조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포장해온 쟁반 막국수 입니다.

상추. 당근. 양배추. 적채 등의 야채가 듬뿍 들어있고 양념장이 맛있어서 더욱더 매콤하고 자꾸자꾸 먹고싶은 막국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족발 대자 입니다.

사진에는 작게 나온것 같은데 족발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돼지껍데기와 살코기의 비율이 잘 되어서 입안에서 씹는 식감이 좋고 단백하고 맛있습니다.

 

 

불족 대자 입니다.

입안이 불날것 같은 맛은 아니지만 은근히 입안에 퍼지는 매운맛이 좋았습니다.

한국사람의 대부분은 떡볶이 등의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고 매콤한 음식만 생각하면 입안에 침이 고이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담백한 족발보다는 매콤한 불족 추천드립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