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콤한 짬뽕이 일품인 전국5대짬뽕 - 강릉 교동짬뽕 본점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0. 5. 23. 18:33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가족들과 2박3일 강원도 평창.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강원도 속초. 양양 1박2일이 많이 아쉬워서 이번에는 일정을 하루 더 늘려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작성할 여행후기는 강원도 강릉 교동짬뽕입니다.

잘아시겠지만 전국 5대짬뽕은 경기도 평택 영빈루, 전라북도 군산 복성루. 대구 진흥반점. 대전 동해원. 강원도 강릉 교동짬뽕 입니다. 

 

해마다 가족들과 해외여행은 몇번씩 다녀오는데, 강원도 여행은 심적으로 언제든지 갈수 있다고 생각해서인지 잘 방문하지 않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락다운 시켜서인지 자연스럽게 국내여행에 눈을 돌리게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가족에게 강원도는 가깝고도 먼곳이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아이들 겨울방학도 길어지고, 매일 집에만 있어서 심심해하는 아이들을 위해 이번에도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몇차례의 국내여행이 만족스러워서 앞으로는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에 눈을 돌려야 겠습니다.

 

아직까지도 국내와 해외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안정화를 되찾고있다가 이태원 클럽발 확진자가 퍼지면서 조금은 불안했었는데, 서서히 안정화가 되어가는모습에 국가에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코로나에 가장 대응을 잘하는 대한국민 국민이라는 것에 자부심이 생기네요.

 

 

 

강원도 속초. 양양. 평창. 강릉. 정선 맛집. 추천여행지 등의 여행후기를 계속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강원도로 여행가실 분들은 춘호의 여행일기 에서 좋은정보를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 코로나 청정지역 강원도 속초. 양양 1박2일 가족여행 -  https://bottegayun.tistory.com/529

 

코로나 청정지역 강원도 속초. 양양 1박2일 가족여행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 (COVID-19 VIRUS)로 인한 전염병 대유행인 팬데믹으로인해 겨울방학이 한없이 길어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학교와 �

bottegayun.tistory.com

 

2. 아름다운 해돋이를 덤으로 볼수있는 강원도 양양 낙산비치호텔 - bottegayun.tistory.com/530

 

아름다운 해돋이를 덤으로 볼수있는 강원도 양양 낙산비치호텔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강현면 전진리) 에 위치한 낙산비치호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

bottegayun.tistory.com

 

 

강원도 강릉 교동짬뽕 입니다.

참고로 교동짬뽕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있었고 후추도 듬뿍 뿌려져 있었습니다.

딸아이는 짬뽕에 들어가있는 후추 때문인지 맵다고 잘 먹지 못했습니다.

 

 

강릉교동짬뽕 주변에는 주차할곳이 마땅히 없어서 마치 먹이를 찾아다니는 하이에나처럼 주변에 주차할곳이 있는지 이동하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역시 유명음식점 주변이라 그런지 주차할곳이 마땅히 없어서 한참을 헤매고 다녔습니다.

하늘색도 이쁜 강원도 너무 좋네요.

 

 

주차하고 걸어오는길에 카페 앞에 심어놓은 꽃들이 이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꽃이름은 모르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핸드폰어플로 꽃이름을 찾아서 알려주었습니다.

 

 

강릉교동짬뽕 본가라고 큼지막하게 간판을 붙여놓았습니다.

노랑색 건물 때문인지 멀리서도 눈에 띄네요.

 

 

원조 강릉교동반점 본점에는 평일 인데도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시고줄서서 순서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TV에 소개된 맛집이나 다음. 네이버 등의 블로그에 맛집 이라고 소개된 음식점들을 방문하게되면 항상 대기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푹푹찌는 날씨에 기다리기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포함해서 가족들을 근처 커피숍으로 보내놓고 저혼자 줄서서 기다렸습니다.  약 30여분이 지나서 입장할때 쯤에 카페에 있는 가족들에게 전화해서 오라고 했습니다.

 

 

강릉 교동짬뽕 입구의 모습입니다.

오래된 건물이라는걸 느낄수 있듯이 문은 옛날 미닫이 문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매장안에는 유명연애인들과 촬영한 사진, 이회창총재 등의 정치인분들과 촬영한 사진을 붙여놓았습니다.

사진윗쪽으로는 김대중대통령. 김영삼대통령에게 받은 표창장도 액자에 걸어놓으셨습니다.

 

 

사진 옆에는 유명 셀럽들의 사인을 한쪽 벽면에 붙여놓았습니다.

 

 

강릉 교동짬뽕 본점의 메뉴판 입니다.

 

교동짬뽕본가 교동반점에서 사용하는 쌀. 김치(배추)는 모두 국내산만을 취급하며 특히 고추가루는 국내산지에서 질 좋고 맛좋은 품종을 선별 구입하여 가공하며 조리한다고 메뉴판에 기재해 놓았습니다.

 

메뉴판에는 짬뽕면. 짬뽕밥. 공기밥. 군만두 라고 기재되어 있었는데, 군만두가 다 팔린건지 아니면 손님이 많아서 판매하지 않는건지는 몰라도 군만두는 판매하지 않았었습니다.

 

짬뽕이 매워서 잘 못먹는 딸아이가 군만두를 주문해 달라고 했는데, 없다고 하니 약간 실망스러워 했었습니다.

 

 

 

기본반찬은 단무지. 양파. 춘장. 배추김치 입니다.

기본반찬은 다른중국집과 비슷한데, 왠지 썰렁하다고 느껴졌었습니다. 

 

 

오늘의 메인메뉴이자 한가지밖에 판매하지 않는 짬뽕입니다.

짬뽕을 먹고 왠지 허전해서 공기밥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