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에서 먹었던 라멘보다 국물이 진하고 짜지않은 화성시 라멘맛집 성진라멘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0. 7. 3. 19:48

본문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삼성1로길에 있는 성진라멘 입니다.

 

성진라멘 주위에는 삼성전자DSR A.B.C 타워가 있고 3M. 세계적인 반도체장비 회사인 ASML 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성진라멘 주변에는 식당이 많이 있지만 워낙 유동인구가 많아서 점심시간에는 대기해야 식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라멘을 처음 먹었을때 많이짜서 그 다음부터는 먹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후쿠오카 방문시 이치란라멘을 먹고나서 모든라멘이 짠게 아니란걸 알게되어 이따금씩 먹게되네요.

 

카라미소파이탄 (매운된장라멘) 입니다.
이날은 점심을 대충먹어서 배가 살짝 고파서 닭가슴살 차슈와 계란은 추가했습니다.

 

닭육수와 후추는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먼저 육슈를 맛보시고 테이블에 준비된어있는 후추를 기호에 맞게 갈아넣어 드셔보시길 권한다고 합니다.

성진라멘에서는 소량의 밥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지만 육수추가는 안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입맛에 안 맞으시거나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가감없이 주인장에게 얘기해 달라는 문구도 기재해 놓았습니다.

 


성진라멘 입구의 모습입니다.

 

남자사장님 혼자 라멘집을 운영하고 계신곳 입니다.
성진라멘의 영업시간은 평일 11시30분 ~ 20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후 2시까지 영업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 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성진라멘의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하셔야 하며, 메뉴로는 닭육수라멘인 토리파이탄 8천원. 매운된장라면인 카라미소파이탄 8.500원 된장라면인 미소파이탄 8.500원 이었으며 토핑으로는 맛계란 1알 1천원. 돼지차샤 1.500원. 닭가슴살 차슈1천원. 면추가 1천원입니다.

 

 

성진라멘 내부의 모습입니다.

 

매장테이블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해놓았으며, 벽에는 외투등을 걸수있는 옷걸이를 비치해 놓았습니다.
고객을 생각하는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내부에는 원산지표지판을 자리에 비치해 놓았습니다.
육수용 닭뼈. 닭은 국내산, 돼지고기. 육수욕 소뼈. 스지는 미국산. 독일산, 채소류는 국내산과 중국산을 사용한다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흔히 볼수있는 노랑색 단무지와 베니쇼가 (초생강) 입니다.

 

 

성진라멘 테이블에는 일본에서 흔히 볼수있는 앙증맞은 고양이 모양의 오뚜기와 인테리어소품 등을 잘 활용하여
일본식 분위기를 느낄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코카콜라에 "특수 채널용"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콜라. 사이다등의 탄산음료와 소주와 맥주등에 업소용 이라고 기재된것은 많이 보았는데, 특수채널용은 처음보네요.

 

특수채널 이라는 말이 궁금해서 정보의바다 인터넷에 서치해보니 업소용콜라 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소매용 콜라와 같은 제품으로 맛과 품질에는 차이가 없고 도매가격. 용량. 유통과정등의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역시 정보의 바다는 모르는게 없는것 같습니다.

 


매운 된장라멘인 카라미소 파이탄 입니다.


닭가슴살 차슈와 맛계란 추가했습니다.
노란색 국물과 어우러진 라멘이 음식을 먹기도전에 식욕을 자극하는것 같았습니다.

 

 

뽀얀 사골국물처럼 생긴 닭육수라멘 토리파이탄 입니다.

 

토리 파이탄에는 돼지고기차슈와 맛계란을 추가했습니다.
라멘의 비쥬얼이 입안에 침이고이고 군침돌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