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콤한 짬뽕국물이 생각날때 방문하는 교동짬뽕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2. 27. 18:18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동학산 1길 (화성시 석우동 동학산 삼성 IT마을)에 위치한 석우 교동짬뽕 방문 포스팅입니다. 

석우동은 행정구역 상으로는 화성시로 되어있지만, 이곳은 동탄에서도 가깝고 수원 영통에서도 거리상으로 멀지 않아서 화성 맛집. 수원 영통 맛집. 동탄 맛집. 용인 맛집 (용인 서천리 맛집). 수원 맛집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전국 5대 짬뽕은 강원도 강릉 교동반점. 충청도 공주 동해원. 경기도 송탄 영빈루. 대구 진흥 반점. 전라도 군산 복성루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강릉 교동반점과 송탄 영빈루를 다녀왔는데, 기회가 되면 공주 동해원. 대구 진흥 반점. 군산 복성루도 다녀오고 싶습니다.   


석우동은 위치적으로  DSR 타워 (SAMSUNG DSR TOWER)와 3M 연구소. 네덜란드 리소그래피 장비업체 ASML. 삼성 서비스센터 등이 근처에 있으며 거리상으로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삼성반도체.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 한림대성심병원. 동탄 제일병원. 삼성전자 등이 있어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져서 따뜻하고 매콤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 방문했는데, 역시 짬뽕하면 교동짬뽕이네요.
추운 날씨 덕분에 머리도 지끈거리고, 콧물도 살짝 나오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매콤한 짬뽕국물 덕분에 머리도 콧물이 쏙~~~ 들어가 버렸습니다. 
1



교동짬뽕 본점이 있는 강릉 교동짬뽕 방문 후기 등 강원도 양양. 강릉. 속초. 평창 등을 방문하실 분들께서도 춘호의 여행일기에서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하단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시면 강원도 여행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맛이 일품인 속초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부드러운 식감과 맛이 일품인 속초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강원도 속초 여행시 방문했던 속초중앙시장 입니다. 속초중앙시장에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속초에 여행가실 분들은 속초중앙시장에 들려서 맛있는 음식을 드셔도

bottegayun.tistory.com

 

 

석우동 교동짬뽕이 위치한 동학산길은 원룸과 상가들이 밀집해 있고, 주변이 공장지대이다 보니 평일에는 주차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곳입니다.  주중에는 불법주차 단속차량도 자주 돌아다니고 있어서 가능하다면 주차 가능 구역에 주차하시는 편이 좋을 듯싶습니다. 


석우 교동짬뽕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에는 스포츠 스타들이 싸인과 유니폼 등이 걸려있었습니다.

LPGA 투어 ANA인스퍼레이션. KIA 클래식.  마이어 LPGA 클래식. 레인우드 클래식 등을 제패하고 LPGA에서 한국 여자골퍼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이미림 프로와 국내 K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지영 프로 등의 유명 운동선수의 사인이 걸려있었습니다.  유명인 분들이 많이 방문하신 걸 보면 이곳이 맛집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 한 해는 전 세계에서 국위선양을 하고 계시는 고진영. 박인비. 이정은. 최혜진. 김효주 선수 등이 활약하고 있는 미국 LPGA TOUR, 임성재. 김시우. 이경훈 선수 등이 맹활약하고 있는 PGA TOUR, 토트넘 손홍민. 배구여신 식빵 언니 세계랭킹 1위 등 많은 수식어가 붙는 세계 최강 김연경 선수,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류현진. 김광현. 최지만. 김하성 선수 등 모두 힘내시고 좋은 소식 많이 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드민턴 남자 국가대표를 지내고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 남자복식 금메달을 획득한 고성현 선수의 유니폼과 2008년 베이징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 금메달을 딴 이효정 선수의 유니폼이 걸려있었습니다.

유명식당에 가면 인기스타들의 싸인이 걸려있는데 이곳 석우 교동짬뽕은 스포츠 스타의 유니폼이 걸려있어서 다른 곳들과 좀 차별화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유니폼에 삼성생명 배드민턴단의 이연우. 김미정. 박민정. 김하나. 김가은 선수 등의 유명선수들이 교동짬뽕 대박 나세요 라는 문구와 직접 사인한 유니폼입니다. 



교동짬뽕 내부의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이라 한적해서 좋았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 많은 곳은 꺼려져서 시간을 조금 비껴서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벽에는 교동짬뽕 메뉴판이 걸려있었는데, 교동짬뽕 8천 원. 매운짬봉 9천 원. 치즈 짬뽕 9천 원. 매운 치즈 짬뽕 1만 원. 백짬뽕 8천원. 순두부 짬뽕밥 8천 원. 교동짬뽕밥 8천 원. 짜장면 (밥) 6천 원. 볶음밥 8천 원. 미니 탕수육 1만 원. 멘보샤 6P 1만 원. 군만두 6천 원이라고 기재되어 있었고 추가 반찬은 셀프 리필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중국음식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단무지. 양파. 춘장입니다. 
더 드시고 싶으시면 샐프 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교동짬뽕은 원산지 표시도 해놓았는데, 쌀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산. 배추 국내산. 양파 국내산. 고춧가루 중국산. 김치 중국산. 오징어, 바지락 페루, 칠레, 중국산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군만두입니다.
바삭바삭 잘 튀겨져서 맛있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아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교동짬뽕입니다.

 

이곳 교동짬뽕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여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만들어서 인지 맛도 좋았지만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부추. 버섯. 고기. 김치 등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더욱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주변에 예술공원에 있는 미끄럼틀 등을 타면서 놀아준다면 아이들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선거철이 다가오니 놀이터 중아에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정의당 심상정. 국민의 당 안철수. 기본소득당 오준호. 국민혁명당 허경영. 노동당 이백윤. 새누리당 옥은호. 새로운 물결 김동연. 신자유민주연합 김경재. 우리 공화당 조원진. 진보당 김재연. 통일한국당 이경희. 한류 연합당 김민찬 후보자 사진이 붙어있었는데 사진 촬영은 하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20대 대통령이 어느 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경제를 살리고 약자를 잘 보듬어주고 챙겨주는 분,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분, 특권의식이 없고 누구나 공평한 대한민국을 만들수 있는 분이 대통령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투표도 10일 정도밖에 남지 않았는데 대통령 선거일이 휴일이라고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나 급한 약속이 있으신 분들은 사전투표나 아침 일찍 투표하시고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대통령 선거를 통해 꼭 개인의 의사를 표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