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번 방문하면 또 방문 하게되는 제주 청정 고기맛집 제주할망돈가 - 수원맛집. 화성맛집. 용인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2. 6. 19:43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하려는 곳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동탄지성로에 위치한 고기가 맛있는 제주할망돈가 입니다.
제주할망돈가 주변에는 망포고등학교도 있고, 박지성 축구센터. 반정 아이파크 등이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망포동은 행정구역상 수원시 영통구에 속하지만 경기도 화성, 경기도 용인 서천리 등과 인접해 있어서 수원영통맛집, 화성 맛집, 용인 맛집으로 표현해도 될 듯싶습니다.

제주할망돈가는 제주 청정 생돼지고기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점심메뉴도 가성비가 좋고 고기도 맛있어서 한 달에도 몇 번씩 방문하는 강추하는 맛집입니다.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께서는 방문해 보셔도 좋은 곳입니다.


저희 가족이 방문했을 때는 직장인 분들이 아직 퇴근하지 않은 이른 저녁시간이라 매장이 한산해서 사진이 더욱 깔끔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제주 할망돈가는 음식도 맛있지만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만족 두배인 곳입니다.



입구에서 바라본 제주 할망돈가의 외관 모습니다.
붉은색 벽돌과 매장의 조명, 주차장 가운데 멋스럽게 서있는 나무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듯싶습니다.

참고로 제주할망돈가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는데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서 좋습니다.



매장 안 벽에 그려놓은 그림입니다.

그림만 보면 마치 저희 가족이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온듯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올해도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은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제주도 가족여행을 계획해 보아야겠습니다.
제주도는 가깝고도 먼듯한 느낌이지만 언제 방문해도 좋은 기억이 많은 곳입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천장에 설치해 놓은 후드도 깔끔하고 심플해 보이고 테이블마다 쓰레기통을 비치해 놓아서 휴지 등을 버리기에도 편했습니다.



벽면에 써놓은 제주방언인 "느영 나영 제주에서 놀멍 쉬멍" 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뜻을 잘 몰라서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너랑 나랑 제주에서 놀면서 쉬면서 라는 뜻이네요.
같은 나라인데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말이지만, 말이 이쁘고 왠지 정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



제주할망돈가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주메뉴로는 오겹살,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 등심덧살, 생갈비, 항정살이며 후식으로는 김치찌개, 햄 + 고기 김치찌개, 계란찜, 수제 누룽지, 짜글이 된장 밥, 물냉면, 비빔냉면이 있으며 주류로는 소주, 칭타오맥주, 카스, 테라, 한라산, 막걸리, 코카콜라 등의 탄산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오겹살은 껍질이 있으면 쫀득쫀득한 맛있고, 삼겹살은 껍질이 없고 지방이 넓어 부드러운 맛입니다.
지방층이 적은 고기를 원하실 경우에는 목살, 갈매기살, 등심덧살은 추천드립니다.

사진에 표시된 메뉴 외에도 점심특선 메뉴로 김치찌개, 스팸김치찌개, 스팸 돼지고기 김치찌게, 오징어고기 김치찌게, 섞어 김치찌개, 고기 김치 두루치기, 오삼불고기,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돼지주물럭, 제주할망된장찌게, 짜글이 된장 밥, 뚝배기 불고기, 물냉면, 비빔냉면은 판매합니다.

점심메뉴는 가성비가 좋아서 종종 방문해서 먹는데 가격 대비 만족스럽습니다.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김치는 HACCP 인증 김치를 사용하고 배추. 무. 마늘. 생강. 양파. 부추. 소금. 액젓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고춧가루는 중국산을 사용하는데 3개월마다 품질검사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겉절이. 백김치. 김치찌개. 두루치기 김치는 국내산 김치를 사용하며 돼지고기류는 제주 국내산, 오징어 국내산 (원양산). 국내산 닭. 제일제당 스팸. 국내산 쌀. 불고기는 미국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기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상차림입니다.
백김치. 샐러드. 파절이. 마늘. 소금. 쌈장. 상추. 깻잎. 고추 등을 제공하는데 반찬이 전부 맛있고 맛깔스러웠습니다.
상추. 깻잎 등의 기본 반찬은 샐프 바를 이용해서 계속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료로 제공하는 된장찌개가 맛있어서 리필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주문한 계란찜입니다.
계란찜이 푸짐하고 맛있어서 숟가락이 바쁘게 움직이네요.



오겹살입니다.

고기가 도톰해서 식감도 좋고 맛있어서 자꾸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주할망돈가는 고기도 맛있지만 직원분들의 친절하셔서 뭐하나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고기 냄새가 옷에 고깃집 특유의 냄새가 베어나지 않고 그을음이 없는 생대나무 숯을 사용해서인지 고기가 더욱 맛있게 구워지고 페브리즈가 뿌리지 않아서 냄새 걱정이 없습니다.
생대나무 숯은 연기가 많이 나는 단점이 있지만 고기 구울 때 기름이 튀지 않아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불판 위에는 제주도에서 고기 먹을 때 제공되는 맬젓도 있어서 제주도에서 먹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빠속촉의 고기에 마늘 하나를 올려서 먹으면 향긋한 마늘향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습니다. 지난번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 여러 고깃집을 방문했지만 그중에서도 빅뱅의 G드래곤 (GD)과 많은 연예인이 방문한 맛집인 제주 돈사돈 도 조만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수원시 끝자락 망포동 제주할망돈가는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하시면 깔끔하게 안내해 줍니다.
제주할망돈가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동탄지성로 454-11입니다.

꼭 기억하셨다가 맛있는 고기를 드시고 싶으실 때 방문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참고로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는 금촌 샤브 칼국수. 달인의 족발도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해 놓은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