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기스타들도 많이 방문한 용인. 신갈 메밀정식맛집 메밀來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3. 19. 13:13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에 위치한 메밀국수 정식 전문점 메밀 예술 메밀래 (메밀來)입니다.
메밀래는 공영방송 KBS 생생정보통신 7전8기! 부자의 탄생에 방송된 검증된 맛집이며 용인 맛집으로도 알려진 유명한 곳입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메밀은 비위장의 습기와 열기를 없애주고 소화가 잘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1년 동안 쌓인 체기가 있어도 메밀을 먹으면 체기가 내려간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만 예방과 피부미용에 좋다 - 메밀에 포함되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 및 비타민은 비만을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몸의 열을 끄는 성절리 머리에 부스럼이 생기거나 피부에 종기가 생기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에 좋다 - 성인병의 주원인인 활성산소가 형성되지 못하도록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며, 메밀에 많이 포함된 루틴성분은 인체에 퍼져있는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지켜주며 혈압과 혈당치를 강하시키는 작용과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 기능에 좋다 - 메밀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을 원활히 해준다 - 메밀의 루틴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대소변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풍성한 영양소 함량 - 메밀에는 트레오닌.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리신등 다른 곡류에 비해 월등히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건강식품으로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몸에 이곳저곳에 좋은 메밀은 소화기능이 약하고 찬 음식을 먹으며 배가 아프고 설사를 잘하는 사람은 섭취를 줄이는 편이 좋다고 하며 특히 몸이 찬 사람이 메밀을 지속적으로 먹으면 원기가 크게 빠져나갈 수 있다고 의서에 기록되어 있다고 네이버 지식백과가 알려주네요.

 

 

저희가 주문한 밀정식 입니다.
보기에는 왠지 적어보이지만 미나리. 버섯 등의 야채와 수육 만두 등을 넣어서 먹고 나니 배가 빵빵해졌습니다.


국수정식을 판매하는 메밀래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에 적어놓은 옳은 재료를 멀리서 찾는데 부지런하고, 직접 제분하고 제면 한 좋은 음식을 만들어 손님이 맛있게 드시는 것만 고민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참고로 메밀래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주차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메밀來는 용인지역화페인 와이페이로 결제 가능하다고 큼지막하게 현수막으로 기재해 놓았습니다.

요즘은 혜택이 좋아서 경기지역화페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수원페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매월 30만원 충전 시 3만원을 더 제공해 줘서 공돈이 생기는 기분입니다.
가족들 인원수대로 만들어서 사용하니 돈을 사용하면서도 왠지 돈을 번 듯한 느낌입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소문난 맛집답게 인기 스포츠 스타. 인기기수. 인기 탤런트 분들도 많이 방문해서 싸인이 걸려있었습니다.


한국여자 프로골프 KLPG를 주름잡고 미국 여자프로골프 LGPA에서도 맹활약하고 있는 김효주 선수. 김세영 선수와 이번에 Q스쿨을 통과한 최혜진 프로의 자필 싸인이 있었고, 송진우. 송경철. 미남배우 강은탁. 신사와 아가씨에 출연했던 배도환. 레슬링 심권호 선수. 탤런트 김호진. 열혈사제로 스타덤에 오른 음문석. SK 농구감독 문경은. KCC 전창진 감독. 인기가수 황치열. 아나운서 최성규. 배우 김선경. 2012 런던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김재범. 탤런트 류진.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최 회장 역을 맡은 최범호. 인기 걸그룹 티아라 지연의 남자 친구 KT WIZ 야구선수 황재균 등의 친필 사인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남자분께서 자가 제분. 자가 숙성. 자가제면을 하고 계셨습니다.


자가제면 하시는 분 앞 유리에는 신선한 메밀국수를 만들기 위해 직사광선 가림막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자가 제분은 맑은 바람과 깨끗한 물로 자라난 청정지역의 메밀이 자연을 담은 맷돌을 만나 건강한 메밀가루가 됩니다.
자가 숙성은 건강한 메밀가루는 반죽하고 치대는 순서와 과정을 거쳐 쫄깃하고 깊은 맛을 더해 간다고 합니다.
자가제면은 깊은 맛을 품은 메밀반죽은 주문과 동시에 100% 신선한 메밀 생면으로 탄생한다고 합니다.

 


메밀래 내부의 모습입니다.
오픈형 주방이라 더욱 깨끗하게 느껴졌고, 이른 점심시간임에도 매장 안에는 맛집을 찾아오신 손님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육스와 반찬을 셀프로 가져다 드실 수 있는 코너입니다.

 


메밀 레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정식은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며 메정신. 밀정식. 래정식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메정식은 물국수. 비빔국수. 곰국수. 떡만둣국 중 하나를 택하셔서 드실 수 있으며 맷돌 막국수. 보쌈. 녹두전. 만두등 메밀래의 대표메뉴를 한번에 드실수 있습니다.

 

밀정식은 국수. 만두. 수육. 죽 이 포함된 메뉴입니다.

 

래 정식은 굴보쌈. 몽글이. 밥. 모두부. 짬뽕순두부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정식 메뉴 직접 만든 명품 두부가 부드러운 두유 속에 퐁당 빠진 모두부. 정성스럽게 만든 두부를 깨끗한 기름으로 구워 고소함이 2배인 두부전. 최상의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부와 매콤한 짬뽕의 콜로보로 탄생한 짬뽕순두부. 부드러운 두부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초두부. 100% 순메밀과 고소한 콩물의 환상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메밀 콩국수. 맷돌로 갈아 더 건강하고 더 맛있는 메밀레 제일면 맷돌 명태식해 비빔막국수. 맷돌 동치미 막국수. 두부와 생굴, 보쌈김치, 돼지수육의 완벽한 콜라보를 이루는 메밀래 굴보쌈. 명태식해. 명이나물. 어리굴젓이 차별화된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는 항정 보쌈. 메밀 국시와 진한 사골육수로 만든 가마솥 곰국시. 왕만두 등의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맥주. 소주. 코카콜라 등의 탄산음료. 막걸리 등의 주류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메밀래는 원산지 표시도 해놓았습니다.
쇠고기 사골은 국내산 한우. 국내산 육우, 수육 고기는 미국. 호주 수입산, 돼지고기는 국내산과 수입산을 같이 사용하며 수입은 네덜란드. 오스트리아로 기재해 놓았습니다.
배추. 쌀 국내산, 명태 러시아산, 고춧가루 국내산과 수입산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기존으로 제공되는 반찬은 양파와 고추를 집어넣은 양념간장. 살얼음이 있어서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하는 동치미. 양념이 잘 밴 배추김치. 열무김치를 밑반찬으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두부가 맛있어 보여서 추가로 주문한 모두부입니다.
도톰하게 썰은 모두부는 부드러우면서도 입안 가득히 고소한 맛이 퍼지는 기분 좋은 맛이었습니다.

 

 

샤부샤부에 집어넣어 먹는 메밀과 왕만두입니다.
색상도 이쁘지만 맛도 쫄깃해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메밀래에서는 밥 위에 메인 음식을 다 먹은 후 밥과 미나리. 당근 등을 넣어서 죽처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제공합니다.

 


밀정식입니다.
밑에는 고기를 깔았고, 위에는 버섯과 미나리 등을 올려놓았습니다.

 


고기 등을 다 먹은 후 메밀면 사리와 왕만두를 를 집어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요즘 배가 나와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탱글탱글한 면발이 식욕을 자극해 계속 먹게 만드네요.

 

 

마지막으로 입가심으로 부드러운 죽을 드시면 됩니다.
직원분이 오셔서 만들어 주셨습니다.

 


날씨는 쌀쌀했지만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생각나서 마무리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로 마무리합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