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먹방유튜버 쯔양도 방문한 기부천사 맛집 나연식당 닭볶음탕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9. 12. 21:50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종합시장에 위치한 나연식당입니다. 

나연식당은 이미 TV 방송 등에도 방영된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권선시장은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기 편했고, 시장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권선시장 주차장은 현금결제 불가이며 신용카드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연식당 입구의 모습입니다.매장에는 여러 가지 플래카드가 걸려있어서 이곳을 방문하지 않아도 맛집이라는 걸 알 수 있을 듯싶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한 권선종합시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권선시장에는 권선시장 사람들 이라는 콘셉트로 매장과 매장 사장님들을 촬영해 놓았습니다. 오늘 저희가 방문하는 식당은 215호 소문난맛집 나연 식당입니다.사장님의 양갈래 머리와 웃는 모습은 언제 보아도 기분 좋게 하는 것 같습니다. 

 

 

권선시장 내부의 모습입니다.

평일 방문이라 권선시장은 많이 한산했었습니다.

 

권선시장은 족발맛집이 많은 곳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며 다음에는 권선시장 족발 맛집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나연식당 내부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매장은 크지 않고 비좁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사장님의 마음은 바다처럼 넓게만 느껴지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벽에는 기탁증서. 나눔 인증서, 권선구청장, 수원시장님 등에게 받은 각종 표창장 등이 벽면을 빼곡히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대왕 닭볶음탕'에 방영되었고,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 매스컴이 소개한 아주 특별한 그곳 '핫이슈! 핫피플! 편 들어는 봤나? 천장 기부'라는 타이틀로 방영되었고,  나연식당에서는 KT소속스포츠단 선수 중 5대장으로 알려진 선수 중에서 KT 소닉분 소속 농구선수 허훈, 양홍석 선수,  KT 위즈 야구선수 강백호, 소형준 선수 4명과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먹방 대결을 펼치기도 했던 곳입니다. 블로거 운영자들이 많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NAVER) 검색창에도 나연식당을 검색하면 된다고 합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문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맛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연식당의 특징은 음식도 맛있지만, 기분 천사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식당을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식당 천장에 방문하신 분들의 명함과 함께 돈을 붙여 놓으시면 사장님께서는 연말마다 소외이웃에 쌀 등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기부를 하신다고 합니다. 

 

천장에 붙여놓은 돈은 한국돈도 있지만 달러도 있었습니다.어떤 분은 오만 원짜리 4장을 붙여놓으신 분도 계셨습니다. 

 

 

우리에게는 만화가로 잘 알려진 식객 허영만 선생님께서도 방문하셔서  '나연식당 천장의 기부금이 기억에 남습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맛있게 사시는 분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돈과 명함을 꽂아 놓은 액자가 걸려있었습니다. 

 

 

나연식당의 메뉴판과 가격입니다.특별한 메뉴판은 없었고, 냉장고에 붙여 놓으셨습니다.

 

나연식당의 메뉴로는 일반 닭 닭볶음탕, 토종닭 닭볶음탕. 독일산 제육볶음. 국내산 오징어볶음. 독일산 치즈추가. 국내산 파전. 국내산 부추전. 국내산 계란말이가 있었고 메뉴판 밑에는 원재로 인상으로 토종닭 닭볶음탕 가격을 인상한다고 기재해 놓았으며 나연식당에서는 밑반찬과 김치는 직접 담가 사용하고 있으며 고춧가루는 국내산 50%, 중국산 50%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희가 주문한  일반 닭 닭 볶음탕입니다. 

닭볶음탕 양도 많아서 배불리 먹었을 있었고 국물이 진하고 양념이 잘 배어서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밑반찬입니다. 

대파 무침. 견과류 멸치볶음. 깻잎. 열무김치. 감자조림. 배추김치 등이 제공되었으며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반찬이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닭볶음탕과 밑반찬을 떼샷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테이블이 작지 않은데도 꽉 찼습니다. 

 

 

닭볶음탕에 들어가 있는 떡으로 기부천사 나연식당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하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닭다리도 실해서 식감이 좋았고, 입안에 매콤한 맛이 퍼져서 좋았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왠지 행복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기부천사가 운영하는 나연식당 조만간 토종닭 닭볶음탕 먹으러 다시 방문해야겠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저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