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먹어본 사람만이 맛을 안다 이영자 밥블리스유맛집 하남시 팔당 원조칼제비 칼국수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3. 6. 23. 13:05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에 있는 팔당 원조 칼제비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팔달원조칼제비는 이영자의 밥블리스유.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영업시간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시간이 다른데, 1층의 경우 평일 오후 20시 ~ 24시까지이며, 주말은 오전 12시 30분 ~ 24시까지입니다.   2층의 경우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 30분 ~ 20시까지이며 현재 1층은 공사 중이기 때문에 영업을 하지 않으니 방문 전에 확인해 보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 가족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두몰머리와 다산정약용 생태공원. 두몰머리맛집 연핫도그. 물의정원 등을 방문한 후 두몰머리 주변맛집을  검색해서 점심을 먹으러 방문한 곳입니다. 

인기 코미디언이자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대동먹지도 의 창시자이자 이영자 밥블레스유 맛집에 소개된  맛집 팔당 원조 칼제비칼국수입니다. 


가족들과 여행해보지 않았던 지방으로 여행을 계획할때면 왠지 저도 모르게 핸드폰으로 이영자맛집. 백종원맛집을 검색해서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영자씨와 백종원씨가 방문한 맛집이라면 맛에 관해서는 평균이상은 한다는 생각이 저의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장입구에는 유명 연예인등의 사인이 붙여있었습니다.
동명이인도 많고 이름을 정자로 쓰지않아서 잘 분석이 않았지만, 식객 현영. 서울시장 오세훈. 조인성친구 배우 김기방. 
트로트가수 장윤정. 마마돌 선예. 송은이. 미스터트롯 김호중. 나태주. 대동먹지도 창시자 이영자. 인교진. 미스트롯 송가인. 김성령. 소설가 이외수. 코미디언 김학래. 가수 개리씨 등의 싸인이 있었으며 그 옆에는 원산지 표시도 붙여놓았습니다.


맛집에 방문하면 흔히 볼수있는 TV에 방영된 포스터가 경기도 하남시 팔당 원조칼제비칼국수에도 붙여놓았습니다.  
김준현씨와 이영자씨의 먹는 모습을 보면 왜이리 맛있어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차로 달리던 길에 보였던 팔달 연인길 입니다.
보기만 해도 설례일것 같은 빨간색 하트가 눈길을 잡아끄는 것 같았습니다. 



두몰머리 주변에는 자연을 이용해 잘 조성된 관광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두몰머리 주변으로 여행을 준비해 보아야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남양주에는 8경으로 소문관 관광지가 있습니다. 기회가 되다면 전부 방문해 보고 싶은 곳입니다. 
남양주 1경 : 다산유적지 (생태공원. 실학발문관. 토끼섬. 능내역. 팔당호. 역사박물관)
남양주 2경 : 광릉숲 (광릉. 봉선사)
남양주 3경 : 북한강 자전거 길 ( 물의정원. 마음의 정원. 수종사 일출. 운길산. 유기농테마파크. 피아노 폭포)
남양주 4경 : 천마산 일출. 운해 (야생화. 수진사. 남양주궁집. 보광사)
남양주 5경 : 축령산. 축령산 자연휴양립 (몽골문화촌. 비금계곡. 서리산)
남양주 6경 : 오나 호수공원 (양지리 향나무. 팔현리 계곡)
남양주 7경 : 수락산. 불암산 (내원암. 불암사. 흥국사)
남양주 8경 : 미음나루. 삼패 한강공원 (조말생신도비)



팔당 원조칼제비 1층입구에는 점심시간을 지난 시간인데도 주차할 곳이 없어서 뒤쪽으로 올라왔습니다. 
뒷쪽주차장에는 주차관리 하시는 분도 계셨는데, 주차 자리가 몇 개 없어서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하기 힘들 것 같았습니다.



입구에는 Delicious TV Olive 이영자의 밥 블레스유 를 붙어놓았습니다. 



팔당 원조 칼제비는 Meal kit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B마트. 쿠팡에 접속 후 "팔당원조칼제비 밀키트" 를 검색하셔서 밀키트 구매 후 사진과 함께 리뷰작성하시고 리뷰내역 캡처 후 카카오톡 (팔당원조칼제비). 인스타그램 (8dang_fnb) 계정으로 카톡 및 DM을 전송해 주시면 참여완료 된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리뷰내역을 보내주신 순서로 상금이 수여되는데 1등 50만원 상품권 (1명). 2등 30만 원 상품권 (1명). 3등 10만 원 상품권 (1명)등 총 14분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팔당 원조칼제비 1층은 공사중이며 2층은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차하고 1층 공사현장을 지나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벌써 많은 분들이 줄 서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1층 계단 옆 문에는 원산지 표시판과 유명 연예인 싸인을 붙여놓았습니다. 
쌀. 돼지곡. 무뼈닭발. 오돌뼈. 소사골. 국내산. 오징어 원양산. 배추김치, 무김치에 사용되는 무와 배추는 국내산 고춧가루 중국산. 유부 외국산. 소양지 호주산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한참을 기다리다 매장 안으로 들어갈수 있었는데, 테이블은 이미 만석이었고 직원분들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팔당 원조칼제비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팔당 원조칼제비 칼국수는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가맹점입니다.   

주 메뉴로는 바지락 얼큰칼제비, 바지락 시원칼제비, 전복. 오만둥이. 건세우. 미역. 가리비등을 넣은 오큰 오만둥이 칼제비, 시원 오만둥이 칼제비. 얼큰 김치 장칼제비, 매생이 칼제비. 매생이 오만둥이 칼제비가 있었고 사이드메뉴로는 고기만두, 매운 김치만두, 반반만두, 감자전, 김치전, 부추전, 해물파전, 매운닭발이 있었습니다.
추가메뉴로는 칼국수 사리, 수제비사리, 바지락 추가, 매생이추가, 수제 피쉬볼어묵, 새우추가, 전복 또는 굴추가, 공기밥, 유부, 죽을 판매하고 있었고, 계절메뉴로는 비빔 칼국수, 냉칼국수, 묵밥이 있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입니다.
반찬은 처음에는 직원분이 가져다 주시지만 더 드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얼큰 바지락칼제비입니다.
처음 음식을 가져다 주었을때는 특별할 것도 없이 너무나 평범해 보이는 비주얼에 살짝 움짖했었습니다. 



팔당 원조칼제비칼국수 에서 주문한 부추천입니다.
부추를 아낌없이 넣어서인지 맛도 최고였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먹어보았던 부추전과는 비쥬얼 자체부터 달랐습니다. 



얼큰 바지락칼국수가 끓기시작하면 제공해 주신 파와 김가루를 넣어야 합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모습은 처음에 본것과는 전혀 다른 비주얼을 선사했고 부추전을 맛보고 난 후라서 얼른 맛보고 싶다는 욕구가 강하게 들었습니다. 



앞 접시에 한그릇 담아보았습니다.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었고, 조개. 새우등의 해산물과 칼국수와 수제비의 환상적인 조화가 잘 맞아떨어져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역시 맛집이라고 소문난 식당은 뭐가 달라도 다른 맛이었습니다. 

칼국수를 다 드신 후 죽을 주문하시면 맛있는 죽을 만들어 주십니다.
입안에서 살살녹고 죽 최고였습니다. 하남시 팔당원조칼제비 방문하실 분들은 죽 꼭 주문해서 드셔도 후회하지 않을 듯싶습니다. 



2층 계산대에도 밀키트 출시이벤트 와 유명인의 사인이 붙여있었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