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청정지역 인재에서 재배한 콩만을 사용한 재래식 손두부. 코다리조림 전문점 두코 동탄점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3. 5. 10. 14:09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동탄 소문난 맛집 강원도 인재 재래식 손두부, 짜박코다리조림 전문점 두코 에 다녀왔습니다.
두코는 SBS 백종원 3대천왕 소방관들이 사랑하는 맛집 편에 소개된 검증된 맛집입니다. 
동탄에는 맛집도 많고 볼것도 많아서 자주 방문해 보아야겠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충남 예산 국밥거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요즘 백주부 백종원이 뜨는 곳은 소문난 맛집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백종원씨께서 많은 곳을 돌아다녀서 맛집도 많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코다리정식입니다.
살도 실했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오래전 양반집 기와지붕처럼 두코 진입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문은 왠지 이승에서 덕을 많은 쌓은분들이 갈수 있다면 천국으로 가는 문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아주 나중에 죽어서 천국으로 가고싶어서 살아생전 덕을 많이 쌓아야 겠습니다.  


부슬부슬 비가 내리던 배와 먹구름이 잔뜩낀 하늘색의 조화가 참 멋스럽게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쌍무지개가 떠있으면 더욱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재 재래식 손두부. 짜박 코다리조립 전문점 두코의 모습입니다. 
식당 건물도 주변과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두코는 주차장도 넉넉해서 주차걱정없이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재래식 손두부를 만드는 사진을 매장입구에 걸어놓았습니다. 
재래식으로 만들어서인지 두부가 고소하고 입안에서 느껴지는 식감이 좋았었습니다. 



두코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두부요리와 조립은 2인분이상 주문가능했습니다.
짜박 두부 1인 12,000원. 두부전골 1인 12,000원. 두부수육 35,000원. 코다리정식 1인 14,000원입니다.
코다리정식에는 시래기. 우동사리. 떡사리. 공기밥 추가가 가능합니다.

사이드메뉴로는 모두부 10,000원. 들기름 두부구이 11,000원. 치즈계란말이 12,000원. 왕새우튀김 12,000원. 콩비지 전 9,000원. 어린이돈까스 10,000원입니다.
주류와 음료로는 소주. 맥주 5,000원. 청하 6,000원. 지평막걸리 5,000원원. 코카콜라등의 탄산음료는 2,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메뉴판에는 원산지 표시도 기재해 놓았는데, 콩 강원데인제. 쌀 국산. 배추김치에 사용하는 배추와 고춧가루 국산. 코다리 러시아산. 돼지고기 국산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에 앉으면 시원을 물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물맛도 좋았지만 갈증까지 한번에 없애주는 시원함이 최고였습니다.



테이블옆 창문으로 보이는 산책로의 모습입니다.
파릇파릇한 녹색식물을 보면서 식사를 해서인지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산책로로 나가는 문은 "관계자와 출입금지"라고 붙여놓아서 아쉽지만 나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식당에는 사람이 없었고 각각의 테이블들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손님들을 맞이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입니다.
반찬을 더 먹고싶으면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다리조림에 넣어먹을수 있는 콩나물도 주셨습니다. 



오늘은 메인요리 코다리조림입니다.
비주얼이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고 했던가요?
무와 쌀떡. 고구마등을 넣어서 더욱 맛있었고, 코다리조림 국물에 밥을 슥슥 비벼먹으면 한 그릇 뚝딱 이었습니다. 



코다리는 살도 많고 양념이 잘 베이있어서 식욕을 계속 자극했습니다.
요즘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서인지 배가 점점 나와서 걱정이 되어서 다이어트라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짜박두부입니다. 
음식을 보는순간 와 맛있겠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이었습니다.
파 아래에는 쑥스러운듯 하얀 속살을 가지고 있는 두부가 가지런히 높여져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짜박 두부 양이 많지 않아서 조금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모두부를 주문했는데, 오늘 물량은 완판되어서 먹어보지 못한 점이 아쉬워서 벽에 걸려있는 사진이라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방문해서 모두부는 꼭 맛을 보아야 겠습니다. 
두코는 100% 강원도 청정지역 인재에서 재배한 콩만 사용하여 가마솥으로 장시간 재조하기에 제조량은 한정되어 있고 판매량이 많이 일일 한정판매된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가득 채우고 나오는길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음식을 먹느라 신경쓰지 못한 사이에 매장에는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고 밖에는 대기자 명단을 작성하고 대기하시는 분들도 많았었습니다. 



지상파 TV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영되었던 인재 손두부맛집 두코 주소와 연락처입니다. 
손두부요리 전문점 두코 동탄점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숲속로 63-24 (능동)이며 코오롱 세이브 플라자 옆에 있어서 찾기는 편했습니다.



우뚝 솟은 두코 간판과 주변의 차들과 건물. 하늘색의 조화가 참으로 멋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