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스컴에서 소개한 특별한 그 곳 - 송탄 당면떡볶이맛집 세모분식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3. 5. 4. 14:12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평택시 중앙시장로에 위치한 세모분식입니다.

세모분식은 원래도 송탄에서 유명한 맛집이었지만 백종원 3대 천왕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더욱더 유명해진 곳입니다.
역시 매스컴의 힘은 무섭습니다. 

송탄에는 유명한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부대찌게 맛집으로 소문난 최네집. 김네집이 있고 미스리햄버거. 미스진햄버거. 전국 5대 짬뽕맛집으로 소문난 영빈루등이 있습니다.  


송탄시내는 미군부대앞에 있어서 저녁에 돌아다니면 마치 미국에 온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SBS-TV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당면떡볶이 맛집 세모분식 포스트에는 너무나도 유명한 백주부 백선생님 사진이 있어서 이곳이 매스컴에 소개된 맛집이구나 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모분식의 위치가 골목길에 있어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헷갈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택국제중앙시장 이라는걸 알리는 간판이 한글과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국제시장에는 공영주차장이 2곳 있는데, 많은 분들이 주차하고 계셔서 그리 넉넉하지는 않았습니다. 

 


미국부대가 위치한 국제도시 경기도 송탄 (평택시) 맛집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춘호의 여행일기에서 작성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전통을 담은 정성의 맛 - 송탄 부대찌개맛집 최네집 본점

 

전통을 담은 정성의 맛 - 송탄 부대찌개맛집 최네집 본점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평택시 경기대로 1401에 위치한 송탄맛집 최네집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지금은 행정구역이 평택과 송탄이 톻합되어 평택이라는 지명이로 불리지만 예전에는

bottegayun.tistory.com

 

백종원이 픽한 3대천황맛집 - 송탄 김네집 부대찌게

 

백종원이 픽한 3대천왕맛집 - 송탄 김네집 부대찌게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부대찌개 전문점 김네집입니다. 예전에는 평택이 아니라 송탄 김네집 이었는데, 행정구역상 평택으로 통합되어 이제는 많은 분들에게 잊혀진

bottegayun.tistory.com

 

 

소문난 짬뽕집 맛은 다르다. 전국 5대짬뽕 송탄 영빈루 본점

 

소문난 짬뽕집 맛은 다르다. 전국5대짬뽕 송탄 영빈루 본점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요즘 들어 힘차게 내려주던 비도 그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듯싶습니다. 시간은 정말 빨리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엇그제가 초복인가 싶더니 이제 내일이면 중

bottegayun.tistory.com

 

경기도 송탄시 즉석떡볶이맛집 (송탄. 평택맛집)

 

경기도 송탄시 즉석떡볶이맛집 (송탄. 평택맛집)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가족들과 경기도 오산시 문화예술센터에서 진행한 클래식 독일 뮌헨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공연하고 저녁을 먹으로 송탄으로 향했습니다. 잘 아시겠지

bottegayun.tistory.com

 

 

세모분식 입구의 모습입니다. 
평일 늦은 점심 방문이라 조금은 한산해서 대기 없이 맛있는 당면떡볶이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세모분식은 백종원 씨도 극찬한 집이고 평택시민추천 맛집이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입구에 번호표를 설치해 놓았습니다. 



세모분식 내부의 모습입니다.
늦은 점심시간인데도 손님들이 계신 걸 보니 역시 소문난 맛집이구나 라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모분식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 있었고, 주문을 받으면 바로바로 즉석에서 만들어 주셨습니다. 



식당 중간중간에는 방소에 나온 포스터를 붙여놓았습니다. 
KBS 2TV 생생정보. SBS 생방송 투데이.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백종원씨가 직접 방문해서 촬영한 사진과 3대천왕 당시 수상하는 사진을 걸어놓았습니다. 
백종원씨 말고도 이휘재. 지상렬. 김준현 등도 있었네요.



세모분식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여느 분식집과 같이 메뉴의 종류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비빔밥. 돌솥비빔밥. 콩마물국밥. 당면치즈떡볶이. 쫄면치즈떡볶이. 라면치즈떡볶이. 당면떡볶이. 라면떡뽁이. 당면어묵볶이. 쫄면어묵볶이. 라면어묵볶이. 순대볶이. 순대. 어묵탕. 김밥. 쫄면. 비빔냉면. 물냉면. 떡국. 떡만둣국. 만두국. 칼국수. 물국수. 비빔국수. 라면. 떡라면. 만두라면. 아기우동. 우동. 어묵우동. 유부우동. 쫄면우동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쫄면 옆에 빨간 사과 모양이 그려져 있어서 얼핏 보면 애플 쫄면을 판매하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았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단무지와 무 무침. 국물입니다. 



김밥은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 있지는 않았지만 맛있었습니다. 



어묵탕입니다.
수북하게 담겨있는 어묵탕 "국물이 끝내줘요~~"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오늘은 메인요리라 할 수 있는 당면어묵볶이입니다.
당면떡볶이를 주문할까 하다가 오늘은 왠지 오뎅이 더 먹고 싶어서 어묵볶이로 주문했습니다.
진빨강 국물은 매콤하면서도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이 맛에 송탄에 가면 자주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이날도 늦은 점심을 많있게 먹고 아이들을 위해서 당면떡볶이와. 당면어묵볶이 재료를 포장해서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집에서 끓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세모분식 주변에 위치한 수입코너에서 핫도그햄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를 샀습니다. 
원래 핫도그 소시지는 10개씩 구입하는데, 집에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평소와는 다른 맛으로 소심하게 2개만 구입해 보았습니다.
미국 달러화가 오르니 수입코너에서 판매하는 수입품도 생각보다 많이 올랐습니다. 
달러가 오르면 여행 갈 때도 더 많은 돈을 환전해야 하고 면세품가격도 비싸고 여행객 입장에서는 왠지 더 많은 손해를 보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