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안에 퍼지는 풍미도 맛있는 한돈 직화구이맛집 3월3일 (화성시 고기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3. 6. 10. 13:41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에 위치한 한돈 도툼 직화구이맛집 3월 3일에 다녀왔습니다. 

3월 3일은 2곳이 있는데 저는 경기도 수원시와 화성시의 경계에 위치한 화성시 반월동으로 다녀왔습니다.
3월3일 분점은 수원시 영통동에 위치해 있으며 분점은 경희대 고기맛집으로 소문난 맛집입니다. 
역시 맛있는 고기는 누가 먹어도 그 맛을 느끼나 봅니다. 

 

3월3일의 장점은 도톰한 고기도 흠잡을 것 없이 맛있었지만, 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고기도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숯불 위에서 맛있게 구워지는 있는 고기를 보니 또 먹어싶어 지네요.



3월3일 매장의 모습입니다. 
한돈 직화구이 전문점 3월 3일은 이름도 특이해서 한 번들으면 잊어버리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화성시 반월동에 위치한 3월3일은 신영통에 위치해 있어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고기를 수조에 담아서 워터에이징 시키는 모습입니다.
빨강색 조명 덕분에 멀리서보면 마치 귀신이 나올것 같은 으시시한 느낌도 들고 핏빛으로 물들은것 같기도 했습니다.   

요즘 고기맛집으로 소문난곳은 고기의 맛을 위해 워터에이징을 시키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고기의 산화와 수분 증발 방지등에 효과가 있다는 워터 에이징 때문인지 고기의 육질이 부드럽고 고기가 연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매장안의 모습입니다. 
예약석인지는 몰라도 자리를 미리 세팅해 놓은 곳이 많았습니다. 



3월3일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국내산 삼겹살 160g 15,00원, 국내산 목살 160g 15,00원, 국내산 가브리살 160g 17,00원이며 세트 메뉴는 조금 저렴한 금액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후식으로는 김치찌개와 공기밥 8천원, 김치술밥 8천원, 계란찜 4천 원, 비빔면 7천원이며 소주와 맥주는 5천원, 음료는 2천
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명이나물. 샐러드. 파절이 등의 밑반찬을 가져다 주십니다. 
보기에 좋은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밑반찬이 깔끔했고 맛있었습니다. 



세트메뉴 A를 주문했는데 고기가 도톰하고 신선해 보였습니다. 



빨갛게 잘 달궈진 숯위에 고기를 구워서인지 고기가 더욱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익을때 쯤에 꽈리고추를 올려주셨습니다.
아삭아삭한 꽈리꼬추와 삼겹살의 조합은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계란찜입니다.
깨끗해 보이는 계란찜이 입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김치술밥입니다.
뚝배기에 끓여서 제공되는 술밥은 매콤해서 고기의 느끼함까지 한 번에 없애주는 것 같았습니다. 



먹기좋게 잘 그어주신 고기를 명이나물에 싸서 고추냉이인 와사비와 함께 먹으면 코끝까지 느껴지는 찌릿함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톰한 고기를 간장소시에 찍어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김치술밥 완전 강추메뉴입니다. 
세트메뉴에는 함께 제공되지만 고기 단품을 시키시는 분들께서는 꼭 주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고기와 함께 먹고싶어서 비빔냉면과 물냉면도 주문했습니다.
역시 냉면과 고기는 진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