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산리조트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13. 15:3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스키시즌 (SKY SEASON)을 맞아 주말에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 267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토 리조트 (JISAN FOREST RESORT)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용평리조트나 현대성우. 무주스키장에 방문하고 싶었는데 최종선택은 제가 살고있는 경기도 수원에서 가까운 지산스키장 이었습니다.

 

차멀미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거리가 먼 스키장에 간다는건 아무래도 무리일것 같아서 가까운곳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0여년전 결혼하기 전에는 지산스키장 회원권을 구입해서 저렴한 가격에 많이 다녔었는데 이제는 회원권도 없고 나이 때문인지 몸이 예전같지 않아서 스키장은 잘 방문하지 않고 아이들을 위해서 눈썰매장이나 스케이트장을 많이 다니게 되는것 같습니다.

 

지산스키장은 12월 10일부터 성수기에 해당된다고 하셨는데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한가롭게 스키와 스노우보드 (SNOW BOARD)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빌리면서 렌탈샵에서 리프트 할인권을 물어보니 아직 지산스키장에서 리프트 할인권이 풀리지 할인권이 없다는 말씀에 실망감이 들었습니다.

 

스키장을 많이 다녀보았지만 정가의 리프트비용을 지불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렌탈샵은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해월리에 위치한 스노우랜드 (SNOW LAND)인데 직원분들도 많아서 옷과 장비등을 렌탈하는데 빠르게 진행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가족이 살고 있는 경기도 수원에는 아직까지 이렇다할 눈이 내리지 않았는데 스키장의 눈을보니 아이들이 많이 좋아했었습니다.

 

 

 

리프트요금은 세분화 되어서 새벽권. 새벽오전권. 주간권. 뉴주간권. 오전권. 뉴오전권. 오후권. 오후야간권. 야간권. 뉴야간권. 뉴야간심야권. 심야권. 일회권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할인을 못받아서 그런지 가격도 비싸다고 느껴졌습니다.


렌탈샵에서 말씀하시기를 현재 리프트 할인쿠폰은없고 스키장에서 신용카드 3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한카드 (SHINHAN CARD). KB국민카드. 롯데카드 (LOTTE CARD). NH농협카드로 리프트권 구입시 1인 1일 4매 현장 30% 할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희가족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라고는 BC CARD (비씨카드). 씨티카드 (CITY CARD). 삼성카드 (SAMSUNG CARD). 하나외환 크로스마일카드 (HANA CROSSMILE CARD) 밖에 없어서 할인을 못받으니 왠지 더욱 손해보는것 같았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지금이라도 당장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싶기도 합니다.

 


지산리조트 홈페이지에는 할인이 적용되는 조건이 기재되어 있으니 방문예정이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국자유공자 본인에한해 리프트 50%할인. 렌탈 50% 할인.

 

청소년 (중고생 - 수험생포함) 은 학생증이나 수험표. 주민등록증. 의료보험증 지참시 리프트 40%. 렌탈 40%할인.

 

대학생. 대학원생은 리프트 40%할인. 렌탈 40%할인

 

장애인 (5급 ~ 7급이하 본인에한함. 4급이상 본인외 동반1인 30%할인)은 복지카드와 신분증 지참시 리트프. 렌탈 50%할인

 

생일자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의료보험증을 지참하시면 리트프 50%할인. 렌탈 50%할인

 

다자녀할인은 3자녀이상 가족이 해당되며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리프트 40%할인. 렌탈 50% 할인이 적용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다자녀할인은 다둥이카드 할인적용 불가이며 지산시즌권자는 본인 외 동반 3인 리프트 30%할인. 렌탈 30%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저희가족은 뉴주간 리프트권을 구입했습니다.

 

뉴주간권의 이용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티켓환불은 발권후 30분내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티켓을 받고나서 위로 올라가니 지산리조트 포토존 (PHOTO ZONE)이 있었습니다.

 

포토죤에서 가족사진 한장을 찍고 본격적으로 스노우보드를 타러 갔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사람들이 없어서 리프트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탑승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타는시간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훨씬 길었는데, 이날은 한적해서 너무 좋았었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슬로프에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좋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스키장에서 감각을 익힐겸 중상급코스 (INTERMEDIATE. UPPER INTERMEDIATE COURSE) 에서 스노우보드를 탔습니다.  아들과 딸은 스키강습을 받으러 보내고 오래간만에 오붓하게 저희부부만 즐겁게 라이딩을 할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강습비용이 비싸기는 하지만 아이들을 가르칠만할 실력이 되지 않아서 강습을 택었습니다.

 

 

 

 

정상에 올라가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오래간만에 보드를 타려고하니 조금은 겁이났지만 한두번 타고니 감각이 돌아오는것 같았습니다.

 

 

 

 

스노우보드를 타고 점심은 버거킹 (BERGER KING)에서 햄버거 (HAMBERGER)를 먹었습니다.

 

같은 버거킹인데도 메뉴가 적고 가격도 훨씬 비싼것 같습니다.

 

 

 

 

 

집에 오기전에 날씨도 춥고 왠지 허전한것 같아서 분식집에서 떡볶기와 오뎅을 사먹었습니다.

 

겨울 한철장사를 하는 스키장이라 그런지 분식가격도 완전 비쌌습니다.

 

튀김우동 7.500원. 유부우동 7천원. 물만두 6천원. 순대 7천원. 오뎅 6천원. 떡볶기 6천원. 핫바 2.500원. 소시지 2.500원. 닭꼬치구이 3.500원. 정종 4천원. 캔맥주 4천원. 생수 1천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할수 있는데 왜 스키장에서 술을 파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래간만에 가족들과 스키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다음에는 1박2일로 오기로 약속했습니다.

 

주차장앞에 메이플콘도가 있었는데꼭 예약하고 와야겠습니다.

 

 

 

 

1박 2일 동안 아이들은 스키강습을 더 받게해서 올해는 혼자서도 스키를 잘 탈수있게 해야겠습니다.

오래간만에 가족들과 야외로 나와서 즐거운 한때를 보낼수 있어서 더욱 좋았었습니다.

 

지산리조트에는 썰매장도 있으니 썰매를 타고싶으신 분들께서 방문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올해는 시즌권을 구입하지않고 몇번 방문해보고 내년에는 시즌권 구입도 고려해 보아야 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조금멀기는 하지만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강원도 평창도 방문해 보고 싶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지산리조트에서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노선으로는 강남선. 광화문. 인천선. 잠실선. 목동선. 분당. 수지. 신림. 사당. 수원선. 천안. 평택. 부천. 광명. 과천. 안양선. 신촌. 안산. 산본. 용인. 오산. 동탄선. 상계선. 일산 등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가 있으며 심야기간 야간도 운행한다고 하니 정확한 일자별 노선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