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연휴양림에 온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제주 오설록티뮤지엄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0. 6. 12. 19:3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에 위치한 오설록티뮤지엄에 다녀왔습니다.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과 맞닿아 있는 오설록 티 뮤지엄은 아모레퍼시픽이 차와 한국 전통차 문화를 소개하고 널리 보급하고자 2001년 9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 입니다.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공간으로 차 유물관.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 2013년 티클래스를 더해 21세기형 차 박물관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건축 전문사이트인 '디자인붐' 이 선정한 세계 10대 미술관에 오를만큼 안팍으로 아름다운 풍관을 뽐내는 티뮤지엄은 연간 15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제주 최고 명소이자 문화 공간이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현재 장마전선 영향권에 들어와 있습니다.

 

5월 제주 가족여행시 많이 아쉬워서 6월 가족들과 함께 재방문 했는데 예년보다 10일정도 빨리 장마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에 조금은 아쉬웠지만 이것또한 추억이라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들어 2번째 제주여행이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관광지였습니다.

기회가 되면 조만간 다시 방문해서 한라산등반도 시도해 보아야 겠습니다.

 

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군포시보건소. 안양시 보건소를 통해 제주 단체 관광객이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은것으로 알려주셔 조금은 불안했는데 어렵게 잡은 여행을 취소할 수 없어서 최대한 조심하고 개인 위생에 신경써서 여행하자는 생각으로 여행을 강행하였습니다.

 

제주 오설록을 방문하기전에 날씨도 덥고해서 시원한 음료수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방문한 곳이었는데, 오설록에 도착하고 나서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오설록은 단순히 차한잔을 마시러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비자림이나 사려니숲과는 비교할수 없지만 마치 조그마한 산책로를 거닐수 있는곳이 오설록티 뮤지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주 오설록티뮤지엄은 오설록 유기농다원. 서광차밭,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오설록 티스톤, 곶자왈,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오설록농장, 만수길 & 동백숲, 추사 유배길 안내도, 올레길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지나가는길에 약 1시간정도 시원한 곳에서 쉬면서 체력을 보충하려고 했는데, 생각밖의 시설에 조금더 많은 시간을 투자한곳 이었습니다.

 

 

춘호의 여행일기에서는 성산일출봉. 사려니숲. 쇠소깍 등의 제주시 추천관광지. 제주시 추천맛집. 서귀포시 추천관광지. 서귀포시 추천맛집. 효리네 민박으로 유명한 애월읍. 성산읍 등의 여행정보와 제주도 현지인 추천맛집등의 여행후기를 계속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제주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방문하셔서 좋은정보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 때묻지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천년의 숲 제주도 비자림 - bottegayun.tistory.com/542

 

때묻지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천년의 숲 제주도 비자림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완연한 봄이 왔음을 알리는 신록의계절 5월에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못하시는 분들이 제주도로 많이 몰리는것

bottegayun.tistory.com

2. 에머랄드빛 바다가 아름다운 제주 함덕해수욕장 - bottegayun.tistory.com/543

 

에머랄드빛 바다가 아름다운 제주 함덕해수욕장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에 위치한 함덕해수욕장 입니다. 함덕해수욕장은 에머랄드빛 바다가 보이는 이국적인 해변으로 하루 5만명까지 수용할수 있다고 합��

bottegayun.tistory.com

3. 소원을 빌면 행운이 깃든다는 전설을 가진 제주 용두암 - bottegayun.tistory.com/544

 

소원을 빌면 행운이 깃든다는 전설을 가진 제주 용두암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제주도 제주시 용담2동에 위치한 용두암 입니다. 용두암은 저희가족이 스테이했던 제주 롯데시티호텔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롯데�

bottegayun.tistory.com


오설록티 뮤지엄은 예전에 외국인 친구와 함께 삼청동 현대미술관점에 방문해본 후 처음으로 방문한 곳입니다.

마음같아서는 오설록에 자주방문하고 싶었는데, 집주변에 오설록이 없어서 스타벅스만 다니게 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오설록은 전국에 많은 지점을 있습니다.

주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 AK플라자. 갤러러아백화점에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받게 하는곳 입니다.

나무틀 사이로 보이는 파릇파릇한 나무와 풀을 보고있어서 왠지 건강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건물 입구옆에는 녹차아이스크림의 조형물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오설록티 뮤지엄 입구의 모습입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건물은 작아보였지만 실내로 들어가면 확트인 느낌이 들정도로 넓었습니다.

 

 

오설록티 뮤지엄 실내 모습입니다.

대부분 내국인 관광객분들 이었고 중국등 외국인 관광객은 보이지 않았었습니다.

 

 

주문하는곳 뒷편에 붙여놓은 메뉴판 입니다.

ORDER 라는 글자를 크게 크게해놓아서 멀리서도 한눈에 보였습니다.

 

오설록 메뉴포는 퓨어티로는 일로향. 세작. 제주화산암차. 삼다연이 있었고, 티퓨드로는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가득 바움쿠헨 (더블그린티 / 한라봉). 그린티 롤케익. 제주 녹차 크레이프 케이크. 클래식 제주녹차 치즈케이크. 한라산 녹차 케이크. 호지초콜릿 바움롤. 그린티 더블 치즈케이크. 다쿠아즈가 있고, 블렌딩 티 종류로는 삼다연 제주 영귤. 벚꽃향 가득한 올레. 달빛걷기. 웨딩 그린티와 모로칸 민트 허브티를 판매하고 있었고 녹차 오프레도. 한라봉 오프레도. 제주 인절미샌드 오프레도. 녹차라떼. 제주 녹차밀크티. 제주 녹차 청귤티. 제주 한라봉 선셋 에이드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맛이 좋아서인지 가격은 저렴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었습니다.

 

 

저희가족은 오설록 베스트세트 메뉴인 제주 인절미 오프레도. 아이스크림 가득 바움쿠헨. 그린티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B세트와 삼다연. 그린티 아이스크림. 그린티 롤케잌. 녹차 오프레도 로 구성된 C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오설록은 야외에도 여러곳에 테이블을 만들어 놓아서 야외에서 맛있는 차와 케잌등을 먹을수 있었습니다.

야외에서 맛있는  케잌등을 먹으면 마치 야외로 나들이 나온것처럼 느껴질것 같앗습니다.

 

 

제조오설록 산책로 입니다.

산책로주변에는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아서 아무곳에서나 사진을 찍어도 마치 화보처럼 잘 나오고 아이들도 제주도 오설록티 뮤지엄이 마음에 들었는지 좋아했습니다.

 

 

오설록 산책로와 건물 주변에 잠시 쉴수있는 의자와 벤치 등을 만들어 놓아서 걷다가 덥거나 힘들면 잠시 쉬어갈수 있도록 배려를 해놓았습니다.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입구의 모습입니다.

 

 

이니스프리 앞 넓은 잔디밭에는 타원형의 계란 모양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관광객들로 보이는 어린아이들은 술래잡기를 하듯이 하얀 조형물안에 숨기도 하고 깔깔거리고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며 웃는 모습을 보니 마치 저도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nnisfree 내부에는 여러 화장품등을 체험할 수 있게 해놓았고, Tangering (제주 무농약 생감귤피수의 생기 수분케어) 로서 항산화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제주감귤. Bija (피부를 보호하는 비자의 에너지) 피부개선 효과가 뛰어난 비자오일. Camellia (혹한의 눈 속에서도 붉은 꽃을 피우다) 제주 동백의 뛰어난 보습효과를 느낄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놓은 곳으로 마치 실험실에 온것만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키는것 같았습니다.

 

 

오래된 듯한 커다란 나무는 주변의 앞도하는 멋스러움을 느낄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나무 밑에서 오손도손 모여앉아 가족들과 여행에 대한 담소를 나누면서 제주 여행을 추억을 더욱 오래도록 머리에 남길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제주도 자연의 아름다움에 동화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오설록 녹차밭 입니다.

이곳에서는 사람들이 여행을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자 녹차밭 안으로 들어가 사진을 찍고계셨습니다.

 

 

금방이라도 비를 내릴것 같이 이글이글 타오르던 태양은 어느센가 호텔로 복귀하라는 신호를 알리기라도 하듯이 붉은 노을을 선사하기 위해 아래로 빠르게 하강하고 있었습니다.

 

 

OSULLOC 포토존 입니다.

이곳에서 사람들이 가족사진이나 연인들끼리 사진을 찍기위해 대기하면서 각자의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희가족도 의자에 앉아서 가족사진을 촬영했는데, 이쁘고 자연스럽게 잘 나와서 액자에 끼워서 집 거실에 걸어놓아야 겠습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