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이 픽한 3대천왕맛집 - 송탄 김네집 부대찌게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8. 5. 21:10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부대찌개 전문점 김네집입니다.

 

예전에는 평택이 아니라 송탄 김네집 이었는데, 행정구역상 평택으로 통합되어 이제는 많은 분들에게 잊혀진 부대찌개 맛집 송탄 김네집입니다.

 

송탄과 의정부에는 미군부대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부대찌개 맛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송탄 부대찌개맛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두 곳은 김네집과 최네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네집은 예전에도 송탄맛집으로 유명했지만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후 지방에 사시는 분들에게도 널리 소문난 곳입니다.

 

송탄에는 김네집뿐만 아니라 소문난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스리햄버거, 최네집본점. 전국5대짬뽕맛집으로 소문난 영빈루 등은 이미 미식가분들 사이에서도 알려진 맛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 TV는 사랑을 싣고 부활의 박완규 씨가 은사님을 찾으려고 출연했을 때 김용만. 윤정수씨와 함께 서있었던 송탄 미군부대 근처 철도길입니다.

 

철도길은 형형색색으로 칠해져 있어서 마치 무지개다리를 연상시키는 것 같았으며, 그 주변 건물에도 뉴욕 등의 뒷골목 등에서 본듯한 멋스럽고 자연스럽게 표현한 그림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부대찌게 전문점 김네집은 평택 국제중앙시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평일이여서인지 아니면 코로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거리가 한산했습니다.

 

 

송탄 김네집 부대찌개입니다.

각종 햄과 파를 아낌없이 듬뿍 넣어서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김네집 부대찌개 입구의 모습입니다.

큰길이 아닌 골목에 자리 잡고 있어서 무심코 지나가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김네집은 방문할때마다 번호표를 뽑고 한참을 대기하다 음식을 먹었었는데, 이날은 대기없이 바로 입장해서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을 수 있었고 포장 손님들도 바로바로 주문해서 받아갈 수 있었습니다. 

 

 

김네집 부대찌개 메뉴판과 가격. 원산지 표시판 입니다.

부대찌개는 공기밥포함 1만원, 폭찹(돼지고기 목살)로스 (베이컨구이) 200g 1만원이며, 추가메뉴로는 소시지. . 라면. 치즈를 추가해서 드실 수 있으며 주료로는 명작 복분자 1만원. 소주 4천원. 맥주 4천원. 청하 4천원. 코카콜라. 사이다 등의 탄산음료는 2천원 입니다.

 

참고로 소시지. 햄추가는 첫 주문 시에만 가능하며 중간에 추가하시면 양념장이 따로 없어서 소시지. 햄의 짠맛만 있어서 맛이 없다고 친절하게 기재해 놓으셨습니다.

 

원산지표시판에는 햄. 소시지. 베이컨. 치즈 미국산, 다진고기 호주산, 목살. 배추 국내산. 육수 국내산 한우, 고추가루 국산과 중국산, 쌀과 마늘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김네집 부대찌개 맛있게 드시는 방법입니다.

1. 이모님께 찌개를 주문합니다. (라면사리는 처음에 말고 절반 정도 드시다가 추가를 하시면 이모님이 육수와 라면사리를 드립니다. 처음부터 라면을 드리지 않아요.!!)

2. 사진을 찍는다고 뚜껑을 열어도 상관은 없으나 되도록 열지 않는 것이 빨리 드시는 지름길

3. 이제 하염없이 끓기만을 기다립니다.

4. 끓어서 넘치면 뚜껑을 열지 말고 불을 줄이고 이모님을 불러주세요.

5. 조금 있으면 이모님이 마늘을 넣으시고 잘 저어 주십니다.

6. 마늘은 넣고 바로 드시기보다 3분 정도만 더 끓입니다.

7. 밥을 주시면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라고 친절하게 순서를 기재해 놓았습니다.

 

 

보글보글 잘 끓고 있는 부대찌개의 노란색 치즈 위에 다진 마늘을 넣은 모습입니다.

빨간색 국물과 대파의 아삭함을 생각하니 입안에 군침이 돌고 식욕이 더 당기네요.

 

 

잘 끓여진 부대찌개의 모습니다.

햄과 대파. 양파. 고기등을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더욱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아삭한 파와 쫄깃한 햄을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부대찌게 절반 정도 먹은 후에 라면사리를 주문했습니다.

 

 

송탄에 와서 배 빵빵하게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고 언제나처럼 마무리는 가슴 깊은 곳까지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코카콜라로 마무리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송탄 김네집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이며 오후 3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고 저녁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입니다.

 

김네집에 차를 가지고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평택국제 중앙시장 주변에 신장중앙시장 공영주차장과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국제중앙시장 공영주차장 등이 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