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물찜. 아구찜이 맛있는집 - 진성아구찜 노작점 (동탄맛집. 화성시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6. 8. 17:0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매콤한 음식이 생각날때 가까운 지인들이 한잔하기 딱좋은 곳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금일 맛집후기를 작성할곳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진성아구찜 노작점 입니다.

 

진성아구찜은 전국적인 체인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방문한 후에 알게되었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식당들은 체인점으로 운영하고 있는듯 합니다.

 

백종원씨도 백다방. 한신포차. 더본코리아.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등을 운영하고 있듯이 가격이 저렴하면서 맛집이라고 소문이나면 많이들 방문하시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진성아구찜은 부서회식을 하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블로그등에 동탄맛집. 화성맛집. 아구찜맛집. 해물찜맛집 이라고 많이

소개해 주셔서 "밑져야 본전이다" 라는 생각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진성아구찜은 인터넷 다음 블로그 (DAUM BLOG). 네이버 블로그 (NAVER BLOG). "동탄맘들 모여라"라는 네이버카페 (NAVER

CAFE) 등에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예약하려고 전화했는데 예약은 않된다고 하셔서 깔끔하게 포기하려고 했더니 예약을 잡아주셔서 방문할수 있었

습니다.

 

진성아구찜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않고 식당앞에 주차해야 하는데 주변에는 원룸이 많아서 주차장이 넉넉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국가에서 세수 (돈)가 부족한지 불법주정차 단속이 심해서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지않은 식당에는 될수있으면 방문하지 않게 되는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식 먹으려고 갔다가 주차단속에 걸리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것 같습니다.

차를끌고 방문한 손님들을위해 진성아구찜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어도 손님이 더욱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탄신도시에는 삼성전자. 삼성반도체등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이 살고계셔서 맛집이라고 알려진 식당에는 사람들이 항상 많은것 같습니다.

 

 

진성아구찜의 모습입니다.

 

간판에는 진성아구찜 노작점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회사 동료들과함께 도착했을때는 이미 식당안에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었습니다.

 

손님들의 대부분은 가족단위 손님보다 아주머님들의 모임등에서 식사하시러 많이 오신듯 싶었습니다.

 

 

 


아귀 전문점이라고 아구를 이용해서 정감가는 캐릭터로 표현해 놓았습니다.

 

바다의 악마라고 불리는 아귀는 "아귀목 아귀과에 속하는 바다물고기로서 한국. 일본. 중국. 필리핀. 대만. 멕시코등 북태평양 연안에 주로 분포한다고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아구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어부들이 아귀가 못생긴 생선이라는 이유로 그냥 버렸다고 합니다.

 

 

 


진성아구찜에는 매장 인테리어에 상당히 신경을 쓰신듯 합니다.

 

조그마한 소품을 이용해서 매장 곳곳을 꾸며놓았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잘 꾸며놓으신것 같습니다.

 

 

 

 

테이블의 색상도 빨강색. 녹색. 연두색 등의 컬러플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냉장고안에는 코카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환타 (FANTA)등의 탄산음료와 처음처럼. 참이슬등의 소주 (SOJU). 청하. 산사춘. 카스 (CASS). 클라우드 (KLOUD). 하이트 (HITE) 등의 맥주 (BEER)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진성아구찜은 메뉴판이 따로 있지않았고 벽에 플랜카드로 걸어놓으셨습니다.

 

아구찜. 아낙찜. 해물찜. 대구뽈찜이 주메뉴였고 우동사리. 공기밥. 볶음밥. 중국산 낙지사리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쌀과 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되어있었는데 해산물에대한 원산지표시는 플랜카드에 기재되어 있지 않았었습니다.

 

제가 해산물의 원산지를 표시해놓은 표지판을 찾지 못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원산지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서 음식을 먹기전에 조금은 찝찝한 느낌이 들기는 했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JAPAN FUKUSHIMA) 원자력사고로 방사능 유출이 되어서 일본산 해산물을 섭취하지나 않을까 식당에 갈때마다 조금은 걱정스러운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요즘은 식당에가면 원산지가 일본산인지 한국산인지를 꼭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아구의 효능 입니다.

 

"아구는 저지방 고단백으로 위와 장을 튼튼하게하고, 동맥경화. 당뇨등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구 특유의 고단백질의 어육은 북어를 능가하는 주독해소작용을 하고, 정력증강에는 물론 현대인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험을 나타내며 속쓰린 위장을 상쾌하고 시원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진성아구찜은 최상의 아구만을 고집합니다." 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맛을 선택하실수도 있습니다.

 

0단계는 순한맛. 1단계는 살짝 매운맛. 2단계는 보통 매운맛. 3단계는 아주 매운맛. 4~10단계는 상의바람 이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저희는 2단계 보통맛으로 주문을 했는데도 완전 매콤했었는데 10단계를 주문해서 먹으면 마치 용이라도 된듯 입에서 불이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운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시는분든 살짝매운맛으로 주문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찬입니다.

 

식당에서 번데기를 제공받은적은 처음이네요.

아이들과 남대문시장에 놀러갔을때 즐겨 사먹던 번데기를 무료로 제공하시고 리필도 해주시니 첫느낌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된장으로 양념한 깻잎입니다.

 

흔히 먹어보았던 반찬이 아니고 왠지 짤것만 같아서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입니다.

 

당근과 적채등을 넣어서 맛이더욱 깔끔하고 상큼했었습니다.


 

 


미역국도 함께 제공이 되었습니다.

 

미역국이 매콤한 음식과 궁합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쏘맥잔 입니다.

 

소주와 맥주의 비율을 맞춰서 소맥을 말아먹는데 저는 차를 가지고와서 음주운전을 하면 않되기에 환타를 부어서 먹었습니다.

 

 

 

 

이날의 매인요리인 해물찜 입니다.

 

아구찜을 주문할까도 생각했는데 해물찜에 대한 평가가 조금더 좋은것 같아서 해물찜으로 주문했습니다.

 

 

 

 

낙지사리를 추가했습니다.

낙지 한마리에 5천원이라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낙지는 가늘고 길어야 할것 같은데 마치 문어를 집어넣은것 같은 느낌입니다.

낙지가 살이많이 찐건지는 몰라도 왠지 낙지같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대국의 낙지라서 땅덩어리가 조그마한 우리나라 낙지와는 스케일도 다른것 같습니다.

 

 

 


동태알 같기도하고 아닌것 같기도한 불가사리 모양의 알이 해물찜안에 들어있었습니다.

 


 

 

볶음밥 입니다.

 

진성아구찜에서는 볶음밥을 주문하면 사진처럼 볶아서 가져다 주십니다.

볶음밥이 너무 맛있어서 다 먹고 또 주문해서 먹었었습니다.

 

진성아구찜을 방문하실분들에게 볶음밥을 강추 드리고 싶습니다.

 

 

 

 

5명이 방문해서 먹은 소주입니다.

 

소주를 총 11병 먹었는데 저는 술을 마시지 않고 4분이 드셨으니 1인당 2.75병을 마셨네요.

 

술마시지않은 죄로 다른분들 전부 집에 모셔다 드리느라 더 힘들었던 하루였었습니다.

다음부터는 제가먼저 술을 마셔야 할까봅니다.

 

 

 

 

배빵빵하게 먹고 계산하고 나오니 입구에 " 오늘 준비된 재료가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라고 붙여놓았습니다.

 

장사가 잘되어서 재료가 빨리 소진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입구에는 금연시설 (NO SMOKING) 이라는 표시해 놓으셨습니다.

 

국민건강증진법 제 9조 제 4항에 의하여 이시설은 금연구역입니다.

흡연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화성시 보건소 라고 큼지막하게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담배값이 많이올라서 금연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아직 금연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서민이라서 주머니가 가벼운데 금연이라도 해서 주머니를 조금이라도 채워야 할까 봅니다.

 

 

 

진성아구찜은 맛집이 많기로 소문난 동탄 신도시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라는 소문이 거짓은 아닌듯 싶습니다.

간혹 맛집이라고 소문난집을 방문해서 많은 실망감을 느낀적이 있는데 진성아구찜에서는 다행히 실망하지 않았었습니다.

 

가격도 다른곳과 비교해서 무척 저렴해서 더욱 만족스러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매콤하고 푸짐한 해물찜. 아구찜을 드시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