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스컴에 방영된 서초.양재 직화쭈꾸미 찐맛집 – 황재벌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10. 30. 18:07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7길에 있는 쭈꾸미요리 전문점 황재벌에 다녀왔습니다.

 

강남 힐튼가든인에 숙박하면서 양재에 사는 친구가 추천해주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강남에는 맛집이 많아서 호캉스를 할 때마다 입이 행복해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황재벌은 인터넷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등에 많이 소개된 검증된 맛집입니다.

 

참고로 주꾸미의 효능으로는 불포화 지방산과 DHA를 함유하고 있어서 담석용해 간장의 해독기능강화,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혈압 정상화, 당뇨병 예방과 시력 회복에 좋으며 특히 남성 스테미너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음식으로 선호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주꾸미에는 철분이 많아 빈혈에 특효가 있고 낙지보다 타우린이 훨씬 많고 칼로리가 낮으면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지방 함유가 1% 이하로 매우 적어서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꾸미는 혈관에 지방이 흡착 (고혈압 등)하는 음식과 달리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황재벌의 대표음식 중 하나인 꼼장어의 효능은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스테미너에 좋은 비타민A가 소고기의 300~1,300배 들어있으며 동의보감에서는 곰장어로 만든 음식은 자양 간장에 좋은 스태미나 음식으로 양질의 콜라겐과 양질의 지방, 발육증진, 시력회복, 항암효과증대, 노화방지, 모세혈관강호,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E 등 산후 회복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곰장어의 기름은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있는 기름과는 전혀 다른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은 몸에 좋은 지방산으로 말초혈관, 스테미너 증진 등 현대인에게 많은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제가 주문한 양념 주꾸미입니다.

숯불에 잘 구워진 주꾸미에 매콤한 양념까지 더해져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힐튼가든인 서울강남호텔 주변에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서초. 강남에 가시는 분들께서는 히츠마시부 전문점 우나유등 하단 게시물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1. 히츠마부시 전문점 서울 서초 나고야 히츠마부시 우나유 - 서울 서초. 강남맛집

 

히츠마부시 전문점 서울서초 나고야 히츠마부시 우나유 - 서울 서초. 강남맛집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나고야식 장어덮밥 전문점 우나유 방문후기 입니다. 우나유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 (Hilton gardeninn)을 방문했을

bottegayun.tistory.com

 

2. 맛도일품 영양도일품 서울 일등목살집 서초목살 (힐튼가든인 주변맛집)

 

맛도일품 영양도일품 서울 일등목살집 서초목살 (힐튼가든인 주변맛집)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서울 일등 목살집 서초목살 입니다. 서초 목살은 뱅뱅사거리에서 힐튼 가든인 방향 (양재역 방향)으로 올라오시면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소는

bottegayun.tistory.com

 

3.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된 서울서초 소문난 미쉐린맛집 임병주 산동칼국수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된 서울서초 소문난 미쉐린맛집 임병주 산동칼국수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강남에 있는 힐튼 가든인에 스테이 하면서 점심을 먹으로 방문했던 임병주 산동칼국수 입니다. 임병주 산동칼국수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7번길에 위치해

bottegayun.tistory.com

 

4. 맛있으면 ZERO칼로리 - 수요미식회에 방영된 건강한 떡볶이와 고퀄리티 수제튀김이 일품인 국미당

 

맛있으면 ZERO칼로리 - 수요미식회에 방영된 건강한 떡볶이와 고퀄리티 수제튀김이 일품인 국미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오늘 포스팅 하려고 하는 곳은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359길 19 수제김말이와 떡볶이 등의 분식 맛집 국미당입니다.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맛집이라 다음블로그. 네

bottegayun.tistory.com

 

 

숯불 꼼장어. 쭈꾸미. 닭발등을 판매하는 30년 전통 황재벌 입구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매장은 크지는 않지만, 여러 방송매체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KBS VJ특공대, SBS 머니투데이, 식신 로드, MBC 어영차 바다야, KBS뉴스9, KBS 무한리필 샐러드, KBS 생생정보,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무수한 방송매체에 소개되어 검증을 거치고 또 거친 찐 맛집입니다.

 

 

조금은 이른 시간인데도 매장 안에는 이미 식사를 마치고 가신분들도 계셨고, 예약석도 있어서 저희 일행은 마지막 남은 입구 쪽 테이블에 겨우 앉아서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황재벌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주메뉴는 꼼장어. 쭈꾸미, 닭발이고 서브메뉴로 계란찜, 열무국수, 열무냉면, 잔치국수, 알 주먹밥을 판매합니다.

 

 

테이블에 앉으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찬을 서빙해 주십니다.

깻잎, 마늘, 청양고추, 입안의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콩나물국입니다.

 

 

옆에 테이블에서 주먹밥을 구워 먹길래 저희도 주문해 보았습니다.

숯불에 구워 먹으니 왠지 더 색다른 맛있었고, 쭈꾸미의 매운맛을 주먹밥이 없애주는 것 같았습니다.  잘 섞어서 주먹밥을 만들었더니 양이 많지는 않았는데 맛은 좋았습니다.

 

 

계란찜입니다.

노란색의 계란찜이 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의 주메뉴인 양념 주꾸미입니다.

입안까지 얼얼하게 만드는 매운 양념이 잘 배인 주꾸미를 숯불에 구워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잘 구워진 알 주먹밥입니다.

주꾸미를 먹고 얼얼해진 입안을 중화시켜주는데 최고였습니다.

 

 

언제나처럼 맥주와 콜라를 주문했습니다.

맥주의 시원함과 코카콜라의 톡 쏘는 맛에 항상 주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양념쭈꾸미, 계란찜, 알주먹밥 떼 샷입니다.

황재벌에서 입안이 행복한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좋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정력에 좋다는 꼼장어를 먹어 보아야겠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