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프랑스식 정원과 글램핑장. 놀이시설 등을 잘 갖춘 강원도 평창 켄싱턴호텔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0. 5. 29. 22:12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숙박후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저희가족은 5월 황금연휴를 끝부분에 2박3일로 강릉. 평창으로 가족여행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월 황금연휴기간을 살짝 비껴서 여행을 다녀왔는데도, 평창켄싱턴호텔은 풀북이었습니다.

 

호텔예약은 공홈에서 하려고 하다가 삼성카드에서 익스피디아를 통해 할인쿠폰적용이 가능한 특가요금이 떠서 저렴하게 예약할수 있었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예약할때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등이 발생해서 삼성카드 고객센터와 몇차례 통화하면서 예약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었습니다.

 

강원도 평창켄싱턴호텔은 전세계 동계 스포츠의 역사를 담은 강원도 유일의 박물관 호텔. 치즈전용 객식 및 라운지가 있으며, 약 2만여평의 면적에 국내최대 프랑스식정원과 럭셔리 글램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수 있는 곳입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KENSINGTON HOTEL & RESORTS)는 (주) 이랜드파크의 호텔레저브랜드로 국내 8개 특급호텔과 14개 리조트를 운하고 있는곳 입니다.

 

켄싱턴호텔의 지점으로는 켄싱턴호텔 설악. 켄싱턴호텔 평창. 켄싱턴호텔 여의도. 켄싱턴호텔 광안리 by 켄싱턴. 남원예촌 by 켄싱턴. 켄싱턴호텔 사이판.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리조트 설악벨리. 켄싱턴리조트 충주. 켄싱턴리조트 경주.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켄싱턴리조트 가평.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한국콘도 제주. 글로리콘도 해운대. 글로리콘도 도고가 있습니다.

 

평창 캔싱턴호텔은 아이들에게 눈높이에 맞춰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시설과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넓은 정원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단위여행을 많이 오는곳 인것 같습니다.

실제 투숙객의 대부분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였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평창켄싱턴호텔에서 오대산 월정사까지는 자가용으로 10분이 채 걸리지 않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오대산 전나무 숲길은 TVN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로 소개되어 더욱 인기있는 관광지입니다.
월정사를 방문하실때는 아침 조식을 드시고 선선할때 다녀오시면 조금은 한산해서 좋을듯 싶습니다.

 

 

강원도 속초. 양양. 평창. 강릉. 정선 맛집. 추천여행지 등의 여행후기를 계속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강원도로 여행가실 분들이나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다음 티스토리 춘호의 여행일기 에서 좋은정보를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1. 코로나 청정지역 강원도 속초. 양양 1박2일 가족여행 - https://bottegayun.tistory.com/529

 

코로나 청정지역 강원도 속초. 양양 1박2일 가족여행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 (COVID-19 VIRUS)로 인한 전염병 대유행인 팬데믹으로인해 겨울방학이 한없이 길어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학교와 학원을..

bottegayun.tistory.com

 

2. 아름다운 해돋이를 덤으로 볼수있는 강원도 양양 낙산비치호텔 - bottegayun.tistory.com/530

 

아름다운 해돋이를 덤으로 볼수있는 강원도 양양 낙산비치호텔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강현면 전진리) 에 위치한 낙산비치호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

bottegayun.tistory.com

 

3. 매콤한 짬뽕이 일품인 전국5대짬뽕 강릉교동짬뽕 본점 - bottegayun.tistory.com/531

 

매콤한 짬뽕이 일품인 전국5대짬뽕 - 강릉 교동짬뽕 본점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가족들과 2박3일 강원도 평창.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강원도 속초. 양양 1박2일이 많이 아쉬워서 이번에는 일정을 하루 더 늘려서 다녀오게

bottegayun.tistory.com

 

4- 방탄소년단 앨범자켓 촬영지로 핫한 관광지 주문진 해수욕장 - bottegayun.tistory.com/532

 

방탄소년단 앨범자켓 촬영지로 핫한 관광지 - 주문진 해수욕장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다가오기전 조금은 한산한 주문진 해변에 다녀왔습니다. 주문진해수욕장은 강원도 강릉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넓은 백�

bottegayun.tistory.com

 

5.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양양 낙산비치호텔 조식 - bottegayun.tistory.com/533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조식을 즐길수 있는 양양 낙산비치호텔 조식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강원도 양양에 강현면 낙산사로에 위치한 낙산비치호텔 조식뷔페 레스토랑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낙산비치호텔 조식은 룸 예약시 2인조식 패키지��

bottegayun.tistory.com

 

6. 사랑하는 님을 만니지 못하는 애절한 사연을 담은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 - bottegayun.tistory.com/535

 

사랑하는 님을 만나지 못하는 애절한 사연을 담은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를 다녀왔습니다. 강원도로 가족여행을 다니면서 느끼는 점 이지만 가공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 있고 왠지 마음�

bottegayun.tistory.com

 

7. 신비로운 기암괴석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는 주문진 소돌 아들바위공원 - bottegayun.tistory.com/536

 

신비로운 기암괴석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는 주문진 소돌 아들바위공원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에 위치한 소돌 아들바위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소돌 아들바위 공원은 강원도 북쪽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언��

bottegayun.tistory.com

 

 

평창켄싱턴호텔의 모습입니다.

호텔앞 연못에 비친 호텔의 모습과 분수가 예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호텔입구에는 5성급을 알려주기라도 하듯이 별이 5개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지하주차장을 폐쇄해서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주차하기 불편했었습니다.

 

 

 

호텔 내부로 들아가면 깔끔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멋스러우 자동차와 유명한 올림픽 스파의 사진. 올림픽 출전시 입어던 유니폼과 메달... 을 전시해 놓아서 마치 올림픽 테마파트라도 온듯한 착각을 부러일으키는것 같았습니다.

 

 

 

로비 중앙에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겨스테이트 선수인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이나바우어를 표현한 작품을 전시해 제작해 놓았습니다.

 

외국에서는 유나 킴으로 불리우니 김연아 선수의 조각상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념으로 제작을 해놓은것 같습니다.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선수의 기술중 하나인 이나바우어 (양발의 스케이트 날을 다른 방향으로 놓고 활주하는 기술) 를 스테인레스 스틸을 겹겹이 쌓아 피겨스케이팅의 리듬감을 표현해 놓은 작품입니다.

 

 

 

2010 벤쿠버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걸고 국기에대한 경례를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김연아는 데뷔 대회부터 은퇴 무대였던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까지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며 여자피겨 최초로 올포디움 (대회 3위권내 입상)을 달성하였고 4대 국제대회 (동계올림픽. 세계선수권. 4대륙선수권.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모두 우승해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선수로 기록되었습니다.

 

2007년 이후 김여나수 수립한 세계신기록은 총 11개로, 이중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우승당시 기록한 총점 (228.56)은 김연아선수가 얼마나 피나는 노력을 했는지를 보여주는 기록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연아선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치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습니다.
전세계에 단 세켤레만 전시된 김연아의 스케이트화 중 하나이니다.
2011년 세계선수권대회 준비당시 미국전지 훈련장에서 착용했던 것으로 발목강도를 높여 곤난도 점프와 회전 동작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김연아가 선수생활할때 스케이트화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고 인터넷이나 각종 TV매체등에서 들었는데, 우리나라도 다른나라처럼 스케이트화를 만드는 장인이 계셔서 차준환선수나 유영선수.... 현역 피겨스케이트 선수들이 스케이트화로 고생하지 않고 운동에 전념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세계적인 육상 단거리 황태자 우사인볼트의 사진과 스파이크화 입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우면 육상 100m, 200m, 400m계주를 석권한 우사인볼트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역시 같은 종목에서 우승, 올림픽 사상 최초로 2회연속 육상 단거리 3관광에 오른 선수로 기록되었습니다.

 

2012년 자메이카가 달성한 4개의 메달 중 3개를 획득했고, 미국의 칼루이스에 이어 올림픽 100m를 2회 연속 제패하며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가 되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8관왕인 세게적인 스포츠스타 마이클 펠프스 입니다.

마이플 펠프스의 역동적인 접영모습을 보고 있으면 멋있다라는 말이 자동으로 나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위원장의 친필서명된 올림픽 오륜기와 올림픽 시상대 입니다.

 

2018년 2월 대한민국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는데, 2월 6일 토마스바흐 위원장을 비롯한 I.O.C위원들이 참여하는 총회가 켄싱턴호텔에서 열렸는데, 로비에 전시된 오륜기에 바흐위원장이 친필 서명하였다고 합니다.

 

이 오륜기는 아일랜드 출산의 사이클리스트 게리톰슨이 소유했던 1984년 미국 로스엔젤레스 올림픽 오륜기로 모서리에 게리 톰슨의 사인이 되어 있습니다. 게리톰슨은 1984년 제23회 로스엔젤레스 하계올림픽 2개 세부종목에서 경기를 치렀다고 합니다.

 

 

 

1980년 미국 레이크 플래시드 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은메달 입니다.

 

미국 레이크플레시드에서 개최된 제13회 동계올림픽에서 소련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에게 수여된 은메달이라고 합니다. 이 메달은 미국 주얼리 회사 티파니에서 은으로 디자인되었고, 오리지널 리본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평창캔싱턴호텔은 1층 로비 구석구석까지 많은 신경을 써서 인테리어를 한것 같습니다.
로비는 깔끔하고 마치 올림픽 박물관을 방문한 것처럼 잘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어리이손님이 위해서 코코몽도 로비에 등장했습니다.

아이들은 인기스타 코코몽과 사진촬영을 하려고 줄서서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로비를 나와 정원으로 나가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악사들이 켄싱턴호텔 평창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라는 느낌으로 환영행사를 하듯 나팔을 불고있는 형상의 조명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켄싱턴가든은 약 2만평 규모의 국내최대 프랑스식 정원을 아기자기하게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산으로 둘러쌓인 정원에는 졸졸 흐르는 시냇물과 호텔앞 연못의 분수. 산책로 중간중간 마련해 놓은 벤치등을 설치해 놓아서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파아란 하늘과 잘 정돈된 나무. 흙길의 산책로의 조화가 절묘하게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이 방문했을때는 5월초 날씨답지않게 무더워서 낮보다는 저녁에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참고로 매주 주말 (금요일. 토요일). 성수기 오후 2시부터 5시가지는 켄싱턴호텔 평창 프랑스정원 (은행나무길 - 동물농장) 에 어릴적 소풍때 했던것과 같은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보물찾기의 이름은 트레져헌터인데 은행나무길 속 보물을 찾으신 분은 프런트데스크에 제출하시면 객실당 1개의 선물로 교환해 줍니다.

 

구름의 모양이 마치 산 정상에서 화산이 폭발하는 듯한 모습같았습니다.

 

 

 

김선구 작자의 2009년작 워킹핸드 작품입니다.

 

인류가 만물 중에 가장 뛰어날 수 있었던 이유는 손을 이용한 "도구의 사용"에 있었으며 오늘의 문명을 이룩한 직접적인 원천의 하나로서도 그 위대성을 들지 않을 수 없으며, 또한 손은 역사와 문명을 통털어 유.무형의 모든 결과물의 창출함에 상징적 이미지로 화자 되어온, 신체의 일부로서가 아닌 어떤힘을 상징하는 고유명사가 되었다.

 

즉 손은 능력, 포부와 야망, 포용력, 영향력, 섬세한 기술 등 여러가지 의미로 쓰여 왔다가 합니다.

이러한 의미가 있는 손이 스스로 걸어가는 형상 위에서 걸음을 조중하는 인물상을 올려놓음으로써 작품은 "나의 힘으로 쟁취 하려는 이상" 이나 "세상을 내 손 안에 두고 보려는 호연지기" 같은 상징적 이미지를 갖게 된다고 하네요.

 

 

 

김선구작가의 2013년작 해피워킹 입니다.

 

화려한 마구로 치장한 살찐 말이 뽐내듯 경쾌한 활보를 보여주는 형상을 통해서 풍요함과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작품으로서 말의 몸통을 풍부한 볼륨으로 과장하고 머리와 다리를 작게하여 대비시킴으로써 풍성함과 경쾌함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조각품이 되게 하였다고 합니다.

 

 

 

여성의 몸을 형상화한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얼굴표정이 귀여우면서도 앙증맞아서 눈이 가는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호수에는 분수를 틀어놓아서 유원지등의 분위기가 나는것 같았습니다.

분수 뒷편에는 전망좋은 야외에 글램핑장을 만들어놓아 가족들과 가벼운 와인아나 맥주등을 마시면서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글랜핑장 주변에는 미끄럼틀. 해먹. 타이어그네 등을 설치해 놓아서 오래간만에 야외에서 아이들과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평창 켄싱턴호텔에는 아이들을 위해서 애니멀 팜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비록 동물의 종류와 수는 많지않지만 어린 아이들은 양. 사슴. 토끼등에게 먹이를 주면서 즐거워 했습니다.

 

 

 

켄싱턴호텔의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이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 입니다.

 

다른호텔과 달리 얼리 체크인과 레이트체크아웃을 왠만하면 해주지 않아서 3시까지는 어쩔수 없이 정원에서 보낼수 밖에 없었고 3시경 호텔로 들어와 체크인을 하려고 했더니 이미 많은 분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평창 켄싱턴호텔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호텔안으로 들어오는 손님들 전부를 온도계로 체온체크를 하고 있었습니다.

 

체크인을 하면 열쇠케이스가 여권과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마치 인천공항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사 부수에서 발권을 하는것만 같았습니다.

 

 

 

체크인을 마시고 배정받은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룸은 미리 예약해 놓은대로 정원뷰 트리플룸 (더블침대 + 싱글침대) 정원뷰 였습니다.

 

침대 맞은편 서랍장 위에는 TV공유기와 인터넷 접속을 위한 와이파이 공유기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방에 들어서는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켜놓았는데, 하나도 시원하지 않아서 프런트데스크에 전화를 해서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프런트데스크 매니져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호텔이 오래되어서 에어컨과 히터를 동시에 작동시킬수 없으며 저녁에는 춥기때문에 히터만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말도않되는 답변을 듣고 그럼 더운데 방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냐고 했더니 선풍기를 가져다 준다고 해서 어쩔수 없이 선풍기를 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말도않되는 상황이었고 호텔에 스테이 하면서 가장 짜증났던 상황입니다.

 

 

 

객실문을 열고 들어오면 입구 옷장안에 귀중품을 보관하는 금고가 있었고, 냉장고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시스 생수 3개가 있었으며, 편의용품으로 커피포트와 현미녹차. 커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욕실에는 샤워뷰스와 욕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변기는 샤워부스 맞은편 벽에 너무 붙어있어서 변기를 이용하기 정말 불편했습니다.
왜 변기를 샤워부스 맞은편벽에 붙여놓은지 이해할수가 없었습니다.

 

세면대 옆에는 큰 타월과 작은타올. 헤어드라이기가 있었으며, 세면대 위에는 샴프. 린스. 바스. 로션이 있었고 파우치 안에 헤어브러쉬. 칫솔등의 일회용품들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피우치 겉에는 5성급호텔을 알수있듯이 KENSINGTON HOTEL 박음질 되어있는곳 위에 별 5개를 박음질 해놓았습니다.

 

 

 

침대옆 바란다로 나가서 촬영한 켄싱턴호텔 야외수영장과 정원. 호수의 모습입니다.

 

산으로 둘러쌓여있는 정원을 보고 있으면 마음까지 상쾌해지고 전망이 아름다워 기분도 좋아지는것 같았습니다.

야외수영장은 저희가 여행갔었던 5월초에는 운영하지 않았으며, 수영을 하실분들은 실내수영장을 이용하셔야 하며 수영장옆에는 사우나도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참고로 저희가족은 룸을 예약할때 수영장과 천연암반사우나. 조식패키지를 예약해서 무료로 이용 했습니다.
평창 켄싱턴호텔은 코인세탁실과 휘트니스센터. 유료로 이용하는 탁구장이 있어서 가족들과 여가시간을 보내기에 좋았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