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된 서울서초 소문난 미쉐린맛집 임병주 산동칼국수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6. 9. 21:15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입니다.

 

강남에 있는 힐튼 가든인에 스테이 하면서 점심을 먹으로 방문했던 임병주 산동칼국수 입니다. 
임병주 산동칼국수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7번길에 위치해 있으며,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년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된 소문난 맛집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Michelin Guide)가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서 "나무 위키"에 검색해 보았습니다. 

미쉐린가이드는 프랑스의 타이어 제조회사인 미쉐린이 매년 봄 출간하는 식당 및 여행가이드 시리즈입니다.
숙박시설과 식당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레드가이드"와 박물관, 자연경관 등 관광정보를 제공해 주는 부록 형태의 "그린가이드"가 있습니다. 
이 중 흔히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듯 "식당에 별점 매기는" 가이드는 레드 가이드입니다. 

프랑스어로는 "기드 미슐랭 (Guide MicheliN)"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흔히 미슐랭 가이드로 지칭했으나 한국지사에서 사명을 미쉐린으로 정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공식 명칭도 "미쉐린 가이드"로 결정되었습니다. 

앙드레 미슐랭은 "이 책은 20세기의 시작과 함께 태어났으며 20세기가 지속되는 한 남아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고 21세기로 넘어온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가이드 평가원은 요식, 호텔, 케이터링 업계 경력이 있는 미쉐린사의 정직원으로, 일단 해당 지역에 대해 타당성 조사가 몇 차례 진행된 뒤에 투입되며 평가원은 절대로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으며 모든 요리 대금을 지불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가이드 발간을 위해 편집자들과 평가원들이 동석한 자리에서 별점 수여 여부를 결정하는 스타 세션이 진행되고 이 과정은 만장일치가 원칙이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적어도 세 차례 이상 다른 평가원들이 식당을 발문해 심사를 한다고 하니 그만큼 맛과 요리재료의 수준, 요리법과 풍미에 대한 완벽성, 요리의 개성과 창의성, 가격에 합당한 가치, 전체 메뉴의 통일성과 언제 방문해도 변함없는 일관성이 보증되었다고 판단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의 상세정보가 궁금하시면 나무 위키에서 검색해 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맛집을 방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22 빕 구르밍으로 선정된 레스토랑 리스트를 적어봅니다. 

꿉당. 멘텐. 에드앤프라워. T팀호완. 개성만두. 게방식당. 광화문국밥. 교다이야. 교양식사. 구복만두. 금돼지식당. 금산제면소. 꽃 밥에피다. 남포면옥. 대성집. 마포옥. 만두집. 만족오향족발. 명동교자. 미나미. 미미면가. 미진. 백년옥. 베이스이즈나이스. 봉산옥. 봉피양. 부촌육회. 삼청동수제비. 세미계. 소이연남마오. 스바루. 안씨막걸리. 야키토리 묵. 양양 메밀막국수. 역전회관. 오레노 라멘. 오장동 함흥냉면. 옥동식. 용금옥. 우래옥. 우육면관. 유림면. 이문 설렁탕. 임병주 산동칼국수. 자하손만두. 정육면체. 정인면옥. 진미 평양냉면. 진진. 충무로 쭈꾸미불고기. 툭툭 누들타이. 팩피. 피양콩할마니. 필동면옥. 하동관. 할매집. 합정옥. 현우동. 화해당. 황금콩밭. 황생가칼국수 입니다. 

 

리스트를 보니 제가 방문했던 곳도 몇 곳 보이네요.
기회가 되면 미슐랭 가이드가 구르밍 레스토랑 전부를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검증된 맛집 리스트라고 생각하시고 입맛 당기는 맛있는 음식이 드시고 싶으실 때 방문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임병주 산동 칼국수 대표 메뉴 산동칼국수 입니다. 
비주얼도 좋지만 국물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정성이 가득 들어간 맛이었습니다.

 

 

강남힐튼 가든인 스위트룸. 힐튼 가든인 주변 맛집. 힐튼 가든인 주변 추천 관광지. 밀레니엄 서울힐튼 주변 맛집. 남산 힐튼 주변 관광지 등의 후기를 계속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이나 강남 가든인 힐튼을 방문하실 분들은 춘호의 여행일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남산에 위치한 밀레니엄서울 힐튼수영장과 강남 서초 힐튼가든인 수영장을 비교해 보고 싶으분 분들을 위해서 남산힐튼수영장 포스팅도 올려봅니다

 

1. 공짜로 먹어서 더 맛있는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호텔 조식

 

공짜로 먹어서 더 맛있는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호텔 조식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 (HILTON GARDEN INN SEOUL GANGNAM)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남 힐튼가든인은 26개의 패..

bottegayun.tistory.com

 

2. 루프탑수영장이 아름다운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 (HILTON GARDEN INN SEOUL GANG NAM HOTEL)

 

루프탑수영장이 아름다운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호텔 (HILTON GARDEN INN SEOUL GANG NAM HOTEL)

춘호의 여행일기 입니다. 오래간만에 블로그를 다시 쓰게 되네요. 한동안 뭐가 그리도 바쁘일이 많았던지 가장 애정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을 멀리했었는데, 이제는 꾸준히 글을 올려야 겠

bottegayun.tistory.com

 

3. 히츠마부시 전문점 서울서초 나고야 히츠마부시 우나유 - 서울 서초. 강남 맛집

 

히츠마부시 전문점 서울서초 나고야 히츠마부시 우나유 - 서울 서초. 강남맛집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나고야식 장어덮밥 전문점 우나유 방문후기 입니다. 우나유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힐튼가든인 서울 강남 (Hilton gardeninn)을 방문했을

bottegayun.tistory.com

 

4. 아이들과 수영하기 좋은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실내 수영장

 

추운겨울 아이들과 수영하기 좋은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실내 수영장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겨울철 가족들과 호캉스를 즐기러 가기 위해 많이들 검색하는 것이 실내수영장 여부가 아닌가 싶습니다. 밀

bottegayun.tistory.com

 

5. 맛도일품 영양도일품 서울 일등목살집 서초목살 (힐튼가든인 주변맛집)

 

맛도일품 영양도일품 서울 일등목살집 서초목살 (힐튼가든인 주변맛집)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서울 일등 목살집 서초목살 입니다. 서초 목살은 뱅뱅사거리에서 힐튼 가든인 방향 (양재역 방향)으로 올라오시면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소는

bottegayun.tistory.com

 

6.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면서 수영할수 있는 힐튼가든인 루프탑수영장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면서 수영할수 있는 힐튼가든인 루프탑수영장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서울의 중심가인 강남 힐튼가든인 루프탑 수영장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어서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힐튼 가든인이었는데, 수영장이 너

bottegayun.tistory.com

 

 

임병주산동칼국수 건물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1시까지이며 중간에 브레이크타임 없이 계속 영업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임병주 산동칼국수는 건물 내에 전용 무료주차장이 있기는 하나 방문객 대비 많이 좁아서 가능하면 차를 가지고 오지 않는 편이 마음이 편할 듯싶습니다. 

건물 앞에는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입구에는 미쉐린 가이드 6년 연속 수상한 로고가 연도별로 가지런히 붙여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메뉴는 많지 않지만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을 때 방문했는데도 손님은 어마무시했습니다. 



음식을 먹기 전부터 "MICHELIN" 로고를 보니 더 기대가 되었고 머릿속으로 혼자서 음식 맛을 상상해 보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2층 문을 열고 들어가면 테이블이 많았는데도 빈 테이블이 별로 없어서 놀랬습니다.
이래서 서초 맛집으로 소문난 곳 이라는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임병주 산동칼국수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산동칼국수. 평양왕만두. 만두국은 1만원, 계절음식 냉콩국수 11.000원. 보쌈. 왕족발 41.000원이었고, 주류와 음료수 가격은 소주와 맥주 5천원. 막걸리 4천 원. 음료수 2천원 이었습니다. 

원산지는 쌀. 콩. 고추가루. 배추. 김치. 돼지고기. 족발. 바지락 전부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배추김치입니다.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던가요? 빨갛고 양념이 잘 밴 배추김치는 국내산이어서 인지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음식의 정체는 뭐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처음 받고 살짝 놀랐습니다.
왜 콩국수 국물을 이렇게 커다란 그릇에 담아주었을까?라고 생각했는데, 면을 국물 속에 꽁꽁 숨겨놓았습니다. 



지금껏 먹어본 콩국수보다 국물이 진했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입안이 행복했습니다. 



임병주 신동칼국수의 대표 메뉴인 바지락이 듬뿍 들어간 칼국수와 냉콩국수입니다.
칼국수의 국물을 어쩜 이리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지 감탄사만 나왔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난 후 디저트를 먹기 위해 근처 스타벅스로 향해서 좋아하는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마시고 기분 좋게 배부분 상태에서 서울 강남 힐튼 가든인 (Hilton garden inn) 주변에 있는 말죽거리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말죽거리 맛집도 포스팅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저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